도봉구 2022년 사회적경제 한마당 '우리사이', 행사와 이벤트 가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1 08:05:15
  • -
  • +
  • 인쇄
사회적경제 일상서 만나고, 가치 공유하는 한마당 행사 '우리사이' 개최
▲ 2022년 도봉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우리사이'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는 2022년 10월 13일 창동역 1번 출구 광장에서 '2022년 도봉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도봉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조직이 참여해 주민들이 여러 분야의 사회적경제를 일상에서 만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과 그 필요성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3년 만에 치러지는 본 행사는 주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사회적가치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볼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공연은 오후 4시부터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동아리 '프리지아'의 치어리딩과, '뮤럽', '도봉구립소년소녀합창단', '소이프'의 합동공연이 펼쳐진다.

2부는 지역 청년예술인 뮤럽 바리칸토, m.net 비엠비셔스에 출연한 씬&이츠미의 왁킹댄스,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댄스 동아리 '디스피릿', 소이프와 우리동네키움센터 아이들의 합동 클래식공연 등의 무대를 준비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입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플리마켓과 원데이 클래스가 운영된다.

사회적경제 소비를 위한 플리마켓 '사이상점'에서는 제로웨이스트, 공정무역제품 등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원데이클래스 '체험하는 우리사이'에서는 수제비누만들기, 풍선마술 배우기, 테라리움 다육이 만들기, 할로윈 팔찌만들기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공연과 더불어 도봉구는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단체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표창을 수여한다.

표창은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가 및 기타유공자 3개 부문으로 수여된다. 취약계층 고용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공헌 등에 공적이 있는 사회적기업 창의적 도전 정신으로 사회적 목적을 실현한 사회적기업가 사회적기업 인식 제고와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가 대상이다.

참여 이벤트도 풍성하다. 도봉구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바로알기 퀴즈와 뽑기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하고, 구는 13일부터 19일까지 도봉구 사회적경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이모티콘 '또또'는 구민에게 생소한 개념인 사회적경제를 친근하게 받아들일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제작된 캐릭터다. '도봉구청' 채널을 친구추가하면 '또또의 일상'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선착순 25,000명 한정)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사회적경제를 바로 알고,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넓은 창동역 광장에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열게 됐다. 많은 주민 여러분께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며, "특히 처음 선보이는 도봉구 사회적경제 대표 캐릭터 '또또와 봉이'를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