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와 실버복지관 어르신과 샤인머스캣 첫 수확체험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08:15:14
  • -
  • +
  • 인쇄
치유농업으로 실천하는 생태농장체험!
▲ 생태농장체험 사진

[뉴스스텝] 제천시농업기술센터는 19일 제천시실버복지관의 노인봉사단 어르신 15명과 함께 실증작물을 활용한 치유농업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치유농업체험은 농업활동, 농촌자원을 이용한 활동으로 신체적·심리적 치유를 얻는 체험으로 노령층의 우울감, 불안감을 완화하고 어린이·장애인의 정서함양과 대인예민감을 없애는 효과가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역적응 실증재배를 위해 작년에 심은 샤인머스캣의 첫 수확시기를 맞아 운동형 치유활동으로 농장걷기(바나나 숲길·포도밭 아래·사과 실증농장), 원예활동형 치유로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농산물 수확체험(샤인머스캣 따기)을 노년들 대상으로 실시했다.

치유농업체험을 기획한 기술지원과 김은숙 과장은 “샤인머스캣 첫 수확의 기쁨을 지역 내 어르신들과 함께 누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제천시실버복지관의 노인봉사단과 함께한 체험을 시작으로 더욱 많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지역사회의 선한 움직임이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제천시실버복지관 강양미 관장은 “샤인머스캣은 어르신들에겐 다소 생소한 작물인데 치유농업체험을 통해 재배와 나눔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첫 시작을 우리 복지관이 함께 하게 된 것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제천시농업기술센터의 다음 행보도 함께 할 수 있기를 기원해본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제천농업기술센터는 샤인머스캣 외에도 사과, 천혜향 등 다양한 실증작물을 재배하고 있으며 제천시실버복지관 외에도 다양한 지역 내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취약계층, 노인, 아동 등을 대상으로 더욱 확대된 치유농업체험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은평’에서의 선언, 음악으로 확장…이프위(IFWY) 연계한 유앤아이(U&I) 콘서트 열려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오는 28일 저녁 8시,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국제청년포럼 이프위(IFWY, International Forum – We, the Youth)의 연계 프로그램인 ‘유앤아이(U&I)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유엔사회개발연구소(UNRISD), MBC, 한양대학교, 은평구가 공동 주관하는 국제 청년 포럼의 일환으로, 청년과 시민이 함께 음악을 통해 평화와 연대의 메시

시화호를 세계 해양관광 명소로, 경기도 ‘해양전략 국제포럼’ 열어

[뉴스스텝] 경기도 시화호를 세계적인 해양관광과 레저스포츠 명소로 만들기 위한 전략을 놓고 관련 지자체와 세계적인 해양레저 전문가, 국내 학계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대는 행사가 열렸다.경기도는 16일 시흥 웨이브엠 이스트 호텔에서 ‘2025 시화호 해양 전략 국제포럼’을 열고 시화호의 미래 해양전략을 논의했다.이번 국제포럼에는 경기도와 화성시․안산시․시흥시 등 관계기관을 비롯해 뉴욕과 싱가포

광명시의회, 제296회 임시회 개회… 올해 주요업무 추진상황 점검 돌입

[뉴스스텝] 광명시의회가 16일 제29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시정 주요 현안 점검과 조례안 심사에 들어갔다.1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현안 및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및 일반안을 심사한다.특히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5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및 2024년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 보고를 청취해 주요 시정 과제의 추진 실태를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