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배방도서관, 온라인 필사프로그램 '나날이 필독'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07:50:23
  • -
  • +
  • 인쇄
에세이, 한국문학, 고전… 함께 읽는 독서 운영
▲ 배방도서관 하반기 나날이 필독 홍보지

[뉴스스텝] 아산시 배방도서관이 2025~2026년 충남‧아산 방문의 해를 맞아 고등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필사 프로그램 ‘나날이 필독’을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나날이 필독’은 ‘나날이 필사 독서’의 줄임말로, ‘반드시 독서하기’라는 결심을 뜻한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채팅창에 매일 한 문단씩 필사하고, 한 문단의 단상을 작성하며 생각을 정리하는 독서와 글쓰기 습관 형성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필사문과 단상을 공유하며 느슨한 연대를 통해 완독을 독려하고, 한 달 동안 한 권의 책을 함께 읽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하반기에는 ▲9월 ‘해방의 밤’ ▲10월 ‘모순’ ▲11월 ‘행복의 정복’ 도서를 읽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독서의 달 행사 ‘은유 작가와의 만남’과 연계하여 좀 더 풍부한 독서 활동을 기대할 수 있다.

9월 프로그램은 8월 19일 오후 5시부터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0월~11월 신청은 별도로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