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평생학습관, 13일부터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1 08:00:26
  • -
  • +
  • 인쇄
하반기 50개 강좌 784명 모집… 실버·직장인·영유아 대상 특화 프로그램 운영
▲ 예산군 평생학습관 전경

[뉴스스텝] 예산군 평생학습관은 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해 8월 13일부터 21일까지 총 50개 강좌에 대해 784명의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실버 디지털교실(AI, ChatGPT) △실버 수채화 △실버 스마트폰 등 고령층을 위한 특화 강좌 △칸타빌레 베이비뮤직 △꼬마백조 발레교실 등 영유아 대상 프로그램 △100세 시대 똑똑한 자산관리법 △보드게임 지도사 자격증 대비반 △심리검사를 통한 나의 성격·관계·삶 등 인문교양 프로그램 △꽃그림(보타니컬 아트) △통기타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수강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과정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퇴직 전후 신중년을 위한 공동체적 삶을 모색하는 △진로 재설계 과정 ‘좋은 어른 되기’ 프로그램으로 나다움의 가치를 되새기고 지역에서 평생 현역으로 살아가는 사례를 함께 배우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직장인을 위한 디지털 프로그램인 캔바 클래스 △포근한 겨울을 위한 손뜨개 교실 △워킹맘·파파를 위한 달빛 트니트니 등 저녁 시간대 달빛 어울림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1인 2강좌까지 가능하며, 기존 군민만 가능하던 신청 자격을 관내 직장인까지 확대했으며, 실버(어르신) 대상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강좌는 ‘군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수강 모집 결과에 따라 오는 9월 8일부터 순차 개강해 10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한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문화 조성에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