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읍, 임시고추시장 7월 25일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08:00:26
  • -
  • +
  • 인쇄
최고의 고추를 만날 수 있는 단 한 달간의 기회
▲ 예산읍 임시고추시장 모습

[뉴스스텝] 예산군 예산읍은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23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약 한 달간 예산종합운동장 다목적체육관 앞 주차장에서 임시고추시장을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임시고추시장은 본격적인 고추 출하시기에 맞춰 주민 편의와 고추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역전 장날과 예산 장날이 열리는 3, 5, 8, 10일에 맞춰 오전 4시부터 7시까지 운영되고 비가 오는 날은 시장을 운영하지 않는다.

임시고추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같은 장소인 예산종합운동장 다목적체육관 앞 주차장에서 운영되며, 차량 질서 유지와 환경 정화를 위한 근무자를 배치해 시장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덕효 읍장은 “임시고추시장은 지난 26년 동안 성황리에 운영돼 고추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해왔다”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명물 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시고추시장은 2000년 처음 운영된 이래 매년 많은 농가와 소비자가 참여해 품질 좋은 고추를 거래해왔으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대표적인 농산물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