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강원일자리박람회’참가자 모집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5 07:51:04
  • -
  • +
  • 인쇄
상장기업, 스타트업 등 100개 기업, 60개 기관·단체 참여
▲ ‘2022 강원일자리박람회’참가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에 따르면, 광역 도단위 통합 일자리 축제인 ‘2022 강원일자리박람회(9.14~28)’참가자 모집이 시작됐다.

‘2022 강원일자리박람회’에는 9월 2일 현재, 구인기업 100개를 비롯 채용설명회 및 직무특강 참여 기업 등 163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기로 했으며, 추가 신청도 이어지고 있다.

9.15~17일 기간에는 가상공간에서 강원대, 강릉원주대, 한림대, 연세대, 가톨릭관동대, 한라대 등 6개 대학이 연합해 개최하는‘강원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에서 실시간 온라인 채용상담과 시간별 직무특강을 시행하며, 상장기업인 바디텍메드(주)를 비롯, 강원랜드, 레고랜드, IBK기업은행, 강원인재 육성평생교육진흥원, 원주시설관리공단, ㈜임팩시스, ㈜수파드엘릭사, 그리고 감자빵 신화를 만든 농업회사법인 밭 주식회사 등이 구직자를 맞을 예정이다.

횡성국민체육센터(9.14), 강릉 아이스아레나(9.19), 춘천농협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9.23), 원주국민체육센터(9.28)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박람회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구직자 면접, 채용설명회 직무특강 행사에 참여한다.

상장기업인 ㈜더존비즈온, 휴젤, 바디텍메드(주) 강원랜드, LG유플러스 등을 비롯 레고랜드, 플라이강원(주), 네오바이오텍, ㈜알펜시아, 휘닉스평창주식회사, ㈜신성랩메디컬, ㈜국순당, 삼양식품(주), ㈜서울에프앤비, 데어리젠, 글로벌사이언스, 링커스글로벌 등 기업들이 채용과 홍보에 나선다.

또한, 강원도관광재단, 강원지방병무청,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폴리텍대학,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 남북하나재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능률협회, 자치단체일자리센터, 고용노동부고용센터, 새일센터 등 각급 기관들이 참여해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

‘2022 강원일자리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홈페이지와 일자리 전문 플랫폼인‘강원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입사지원과 함께 채용설명회, 직무특강 등 취업정보 프로그램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박람회 참가자에게는 온라인 메타버스와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면접 활동비 기념품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며, 춘천지역 구인기업에 대해서는 IBK기업은행이 적격 심사를 통해 1명당 50만원~100만원의 채용장려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