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서부해안 컬러로 오감만족 관광도시 각인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07:55:19
  • -
  • +
  • 인쇄
홍성군, 서부해안 테마공원 및 관광도로 조성
▲ 홍성군, 서부해안 컬러로 오감만족 관광도시 각인한다!

[뉴스스텝] 최근 도시에 색채와 디자인을 통해 지역의 아이덴틴디를 만드는 자치단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은 민선8기 핵심사업인 해양관광산업에 색채를 입히며 관광도시 이미지를 굳히며 눈길을 끌고 있다.

홍성군에 따르면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약 1.3km 구간에는 빛의 스펙트럼을 활용한‘무지개빛 도로’가 조성되어 일찌감치 관광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가운데 서부해안 주요 관광지에 다양한 관광 인프라 구축과 함께 감성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색감을 더해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군은 오는 5월까지 서부면 어사리 노을공원, 속동해안공원에서 홍성승마장까지 약 1.0km 구간에는 수국과 라벤더 등 화려한 색감의 테마정원을 조성할 계획으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테마정원 조성 사업은 부서별 협업이 눈길을 끄는 대목으로 문화관광과, 산림녹지과, 해양수산과가 함께 진행하며 국·도비 확보에도 힘을 모아 추진했기에 관광산업의 대외 인지도를 높이고 외부 관광객 유치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부서간 협업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컬러풀 웨이브(Colorful Wave)'라는 새로운 주제를 도입해 부족했던 관광 콘텐츠를 보완하고, 여름철 관광객 감소 문제를 해결하는 등 체류 시간 확대를 위한 전략을 검토하며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중에 있다. 이와 함께 ▲서부해안 야간경관 명소화 사업 ▲속동 바다 전망 쉼터 및 야간경관 개선사업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지역별로 차별화된 색채 연출도 주목할 만하다. 홍성승마장과 홍성스카이타워 주변은 핑크와 보라색의 강렬한 이미지를 강조하며, 속동해안공원은 코발트 블루 색감을 활용해 천수만 바다와 어우러지는 경관을 연출한다. 또한 어사리 노을공원은 석양을 닮은 다채로운 색상으로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전망이다.

올 여름부터는 주요관광지에 조성되는 테마정원과 더불어 남당항과 홍성스카이타워에서 특별한 야간경관 이벤트 쇼도 펼쳐져 대외 관광객들에게 강렬한 홍성군의 이미지로 새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그 동안 홍성군의 관광 이미지가 무채색의 조용하고 잔잔한 모습으로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면, 이제는 강렬하고 화려한 색감으로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관광 명소로 변화시켜 홍성군의 대외 인지도를 전국에 각인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 통해 학부모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9월 15일 19시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9월 15일, 9월 22일 2일 동안 총 4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와 학부모 간의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그리고 학부모의

금천구의회, 제257회 임시회 마무리…추경 의결·민생현안 대응 촉구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는 15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3일간의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총 32건의 안건이 최종 의결됐다. 본회의에 앞서 엄샛별 의원이 홈플러스 시흥점 폐점과 관련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민 생활 안전망이 붕괴될 중대한 사안”이라며 금천구청의 적극적이고

아산시의회 탄소중립특위,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로 탄소중립 사업 업무보고 청취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아산시 탄소중립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15일 오후 2시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 방식으로 탄소중립 관련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방향을 논의했다.특별위원회는 김미영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성 부위원장, 윤원준 의원, 김희영 의원, 김은복 의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회의에서 각 부서의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