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평생학습관, 충주인생디자인학교 졸업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08:00:32
  • -
  • +
  • 인쇄
5060 신중년 세대 30여 명, 인생 2막을 위한 여정 마무리
▲ 충주시 평생학습관, 충주인생디자인학교 졸업식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 평생학습관은 12일‘2025년 충주인생디자인학교’ 졸업식을 열고, 은퇴 후 인생 2막을 준비해 온 30여 명의 수료생에게 졸업장을 수여했다.

‘충주인생디자인학교’는 은퇴했거나 은퇴를 앞둔 50~60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삶에 대비하고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세대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15일 첫 수업을 시작해 총 20회차로 진행됐다.

올해는 건강, 연금, 인생 설계 등 5회차 공통 과정과 실질적인 재취업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교육 과정이 함께 운영됐다.

전문교육 과정은 총 3개로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자격 과정 △미술과 함께하는 인생 2막 △시니어 보조교사 양성 과정 등 시니어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한 졸업생은 “처음 시작할 때는 서로 어색했지만, 5개월을 함께 수업받으니, 동기생들과 친밀감이 많이 생겨 즐거웠다”라며,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감도 많이 생기고, 스스로 많이 성장한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하정숙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은퇴 이후에도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려는 신중년 세대의 열정이 느껴졌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의 학습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