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선물' 음성군 벚꽃 명소들로 떠나는 봄날의 여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08:00:28
  • -
  • +
  • 인쇄
꽃향기와 시향이 어우러진 특별한 산책로 ‘생극 응천십리벚꽃길’
▲ '봄의 선물' 음성군 벚꽃 명소들로 떠나는 봄날의 여행

[뉴스스텝] 봄이 오면 음성군의 벚꽃 명소들이 벚꽃의 향연으로 물들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생극면 응천십리벚꽃길,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그리고 맹동면 윗맹골 수변공원 등 음성의 벚꽃 명소들이 화사한 봄의 풍경을 선사하며 상춘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한다.

먼저 응천십리벚꽃길은 총연장 3.5Km에 걸쳐 벚꽃이 만개하는 곳으로 생극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길이다.

이곳은 2007년부터 벚꽃나무를 심기 시작하여, 지속적인 관리와 보존으로 지금은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탈바꿈했다. 10리에 걸쳐 벚꽃 터널을 이루는 응천벚꽃길은 시작점인 출렁다리를 건너보는 경험도 해볼 수 있고, 중간중간 시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특히 출렁다리의 유리 바닥은 하천을 내려다볼 수 있는 투명한 유리창으로 만들어져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5일에는 생극응천십리벚꽃길보존회(대표 김기헌) 주관으로 제3회 ‘생극응천십리벚꽃길 걷기대회’가 열려 가족과 함께 벚꽃길을 걸으며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벚꽃 명소인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은 음성군의 대표적인 벚꽃 나들이 명소로 자리 잡았다.

청미천을 따라 조성된 벚꽃길은 약 3km에 걸쳐 하얗고 분홍빛으로 물든 벚꽃터널을 형성하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풍경을 선사한다.

청미천 벚꽃길은 단순히 낮 시간대의 꽃구경에 그치지 않는다. 로고빔과 LED조명이 설치돼 야간에도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낮과 밤 모두 서로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감곡 청미천 벚꽃길은 감곡시장 인근 제2익금교에서 시작해 오향3리 용전주유소 까지 이어진다. 걸어서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이 코스는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면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감곡면 주민자치회도 5일 ‘감곡 청미천 벚꽃길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맹동면 윗맹골수변공원은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명소로, 한적하게 산책하며 벚꽃을 즐기기에 좋다.

산책로를 따라 조성된 벚꽃길과 밤에 켜지는 경관 조명은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공원 내에는 흔들의자와 운동 기구가 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윗맹골수변공원의 벚꽃은 다른 지역보다 약간 늦게 피어나며, 이는 바쁜 일상에서 벚꽃놀이를 놓친 사람들에게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해가 질 무렵 수변에 반사되는 윤슬과 벚꽃의 조화는 방문객들에게 감동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또한, 인근에는 계량박물관과 수소안전뮤지엄 등 가족 여행에 적합한 장소도 있다.

음성군의 자연은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특히 봄철 벚꽃 시즌에는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로 변모한다.

올봄에는 음성군에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적 경험을 동시에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