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6쪽마늘, 대형마트와 홈쇼핑에서 소비자 만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08:00:36
  • -
  • +
  • 인쇄
오는 8월 14일~17일, 21~24일 전국 홈플러스 125개 매장에서 서산6쪽 깐마늘 판매
▲ 서산6쪽마늘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의 대표 농산물인 서산6쪽마늘이 전국 홈플러스 125개 매장, 공영홈쇼핑에서 소비자를 만난다.

시에 따르면, 홈플러스 매장에서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21일부터 24일까지 총 8일간 서산6쪽 ‘깐마늘’을 만나볼 수 있다.

서산6쪽마늘이 깐마늘로 상품화돼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간편함과 건강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판매되는 수량은 200g으로 포장된 깐마늘 3만 봉이다.

공영홈쇼핑에서는 오는 8월 22일 3㎏ 박스 상품으로 서산6쪽마늘을 만나볼 수 있으며, 준비된 수량은 1천5백 박스다.

서산6쪽마늘은 연산군일기와 조선왕조실록에서 언급될 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온난한 해양성 기후와 비옥한 황토에서 자라 맛과 향이 우수하고 항암·항균 효과가 뛰어나다.

시는 서산6쪽마늘의 우수성과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 6월에는 서산6쪽마늘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는 대전 농협유통 동시 판촉전과 병행됐으며, 3억 5천여만 원의 마늘이 판매됐다.

시는 지난 축제를 비롯해 이번 진행되는 대형마트, 홈쇼핑 판매 행사가 지역 우수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지의 접근성을 높여,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경우 서산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서산6쪽마늘의 유통망 확대가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이 전국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