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생활체육시설 조성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08:00:28
  • -
  • +
  • 인쇄
2012년부터 약 1천억원 예산 투입, 지역 곳곳에 스포츠 인프라 구축
▲ 광혜원 다목적체육관 조감도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이 지속적인 인구증가에 따른 정주 인프라 수요에 발맞춰 주민 생활 밀착형 스포츠 인프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주민 행복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한 사업들이 순차적으로 준공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약 1천억원 이상의 예산이 소요됐다.

먼저 광혜원면에는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이 올해 말 마무리될 예정이다.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인근의 광혜원면 회죽리 368-2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170억원을 투자해 공사 중이며 수영장(6레인, 25m)을 포함해 농구, 배드민턴, 배구 등을 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이 마련된다.

지난 2023년 광혜원면 광혜원리 일원에 총사업비 110억원을 투입해 축구장 1면, 그라운드골프장 1면, 족구장 2면 등을 조성한 생활체육공원에 이어 실내체육관까지 모습을 드러내면서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의 핵심 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연간 약 3만명에 가까운 이용자를 기록하고 있는 군의 파크골프장은 실버 스포츠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3년 9월 진천읍 장관리 일원에 14억 5천만원을 들여 2개 코스, 18홀 규모(A= 1만 7500㎡)의 제1 파크골프장을 개장했으며 지난해 열린 제18회 충북장애인도민체육대회의 경기장으로 활용되기도 했다.

또한 올해 4월 준공한 문백 파크골프장은 문백면 봉죽리 일원에 29억원의 사업비로 18홀 규모의 경기장과 편의시설이 꾸며졌다.

이뿐만 아니라 진천읍 성석리 일원에 37억원의 예산을 투입, 36홀 규모의 진천 제2 파크골프장을 조성 중이고 오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북혁신도시가 위치하며 진천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자랑하는 덕산읍에는 스포츠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충북혁신도시 내 31,490.4㎡ 부지에 188억원의 예산으로 축구장 1면, 테니스장 4면, 다목적구장 1면, 휴게, 편의시설을 마련한다.

해당 사업은 올해 3월 충북도 지방재정투자심사 승인이 완료됐으며 이달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도시 구축을 위해서는 양질의 스포츠 시설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진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건강관리는 물론 여가생활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 인프라 조성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