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복천박물관, '복작복작 복천공방'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08:00:15
  • -
  • +
  • 인쇄
3~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14:00~15:30, 4가지 주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시립박물관 소속 복천박물관은 시민들의 문화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일상의 여유를 선사하기 위한 체험 프로그램 '복작복작 복천공방'을 3월부터 10월까지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 동반 가족 등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4가지 주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3~4월은 '달랑달랑~ 가야유물 만들기'라는 주제로, 슈링클스와열쇠고리용 링(와이어링)장식물 등을 활용해 가야유물이 그려진 가방 액세서리를 제작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5~7월은 가야 관련 웹툰을 소재로 한 특별교류전 '가야+툰'과 연계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7~8월은 '두근두근 나만의 보물 컵 만들기'라는 주제로, 복천동 고분군 출토 보물 5점의 디자인을 활용하여 나만의 보물 컵을 제작해 본다.

9~10월은 특별기획전 '모래로 만든 보석, 유리구슬'과 연계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행사 해당 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복천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성현주 복천박물관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가야유물을 체험해 보면서 시민들이 가야의 역사 문화를 더욱 친근하고 흥미롭게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복천박물관은 앞으로 더 풍성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과 문화 행사로 시민들이 일상 속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쉼터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