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다자녀가정 케이크 만들기 체험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08:00:29
  • -
  • +
  • 인쇄
가족 소통의 장…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 가족관 형성 도와
▲ 영동군, 다자녀가정 케이크 만들기 체험행사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은 지난 14일 여성회관 요리실에서 다자녀 가정 25가구가 참여한 가운데 ‘다자녀가정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녀를 둘 이상 둔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자녀 양육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 간 체험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인 가족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체험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케이크 시트에 버터크림을 바르고, 각자의 개성을 살린 장식으로 마무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상의하며 케이크를 완성해 나가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소통이 이뤄졌고, 가족 간 유대도 한층 깊어졌다.

참여 가족들은 “아이들과 함께 케이크를 직접 만들 수 있어 즐거웠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행복했고, 이런 체험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출산 대응과 가족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동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결혼부터 자녀 양육까지 1억 성장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결혼·임신·출산·양육·교육 등 생애주기별로 체계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