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하반기 신규단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08:00:24
  • -
  • +
  • 인쇄
내달 12일까지…체계적인 음악교육·전문 공연장 연주 기회 등 지원
▲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하반기 신규단원 모집

[뉴스스텝]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25일부터 오는 8월 12일까지 지역예술을 선도하는 예술단의 구성원으로 함께 성장할 참신하고 실력 있는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세종시 출범 10년을 기념해 지난 2022년에 창단한 세종시 최초의 시립예술단으로,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음악교육을 통해 지역 유망주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하반기 중 모집하는 신규단원은 바이올린‧비올라‧첼로 등 현악 부문과 목관, 금관 부문 연주자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으로, 자유곡 1곡을 무반주로 연주할 수 있어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실기와 면접을 통해 오는 8월 28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단원들에게는 전문 지도강사의 체계적인 음악교육과 함께 세종예술의전당 등 전문 공연장에서의 연주 기회와 소정의 활동장려금이 제공된다.

한편,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오는 8월 9일 오후 5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2025년 기획연주회 ‘케이(K)-컬처 클래식’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2026 직장운동경기부’ 입단식 개최…스포츠 중심도시 도약 박차

[뉴스스텝] 포항시와 포항시체육회는 20일 라메르웨딩에서 ‘2026년 포항시 직장운동경기부 입단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이재한 포항시 체육회장,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선수단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이번 입단식은 포항시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2026년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계획 발표, 신규 선수 임용장 수여, 선수 선서

충청남도의회 전익현 의원 “‘마량포구 세계화’ 위한 종합적 지원 필요”

[뉴스스텝] 충남도의회 전익현 의원(서천1·더불어민주당)은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충남의 숨겨진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전략적 발굴과 육성이 필요하다”며 서천 마량포구에 대한 도의 종합적 지원을 촉구했다.전 의원은 “서천 마량포구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신약성경이 전해진 역사적 장소”라며, “단순한 종교적 의미를 넘어, 작은 어촌이 세계와 연결된 상징성을 가진 매우

충청남도의회 김선태 의원 “보여주기식 행정 멈추고 민생 성과로 답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김선태 대표(천안10・더불어민주당)가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김지철 교육감을 향해 “보여주기식 행정을 멈추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내야 한다”며 정책 전환을 촉구했다.김 대표는 20일 열린 충남도의회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민생은 현장에 있고, 약속은 결과로 증명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의 ‘책임행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