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대소원면 새마을남녀협의회, 봉숭아 모종 노지 식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08:00:28
  • -
  • +
  • 인쇄
올해 치러질 대소원면 봉숭아꽃잔치를 위해 구슬땀 흘려
▲ 충주시 대소원면 새마을남녀협의회, 봉숭아 모종 노지 식재

[뉴스스텝] 충주시 대소원면 새마을남녀협의회가‘제22회 대소원면 봉숭아꽃잔치’행사를 위한 봉숭아꽃 가꾸기에 한창이다.

회원들은 봉숭아꽃잔치가 치러질 대소원면 다목적회관 주변에 봉숭아꽃 모종을 3곳의 노지에 식재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봉숭아 꽃잔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대소원면 행정복지센터 인근 노지에도 ‘대소원’이라는 글자 모양으로 화분을 배치해 이색적인 풍경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마을 회원들은 조를 편성해 봉숭아꽃잔치 행사까지 햇볕과 물을 좋아하는 봉숭아 생육을 위해 꾸준히 관리할 예정이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봉숭아꽃잔치는 8월 30일 대소원면 다목적회관 일원에서 개최하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봉숭아꽃잔치 추진위원회가 출범해서 내실있는 행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학기 회장은 "대소원면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인 봉숭아꽃잔치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오늘 심은 봉숭아 모종들이 화려하게 꽃피워, 대소원면을 봉숭아 꽃빛으로 물들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지상진 대소원면장은 “대소원면민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인 봉숭아꽃잔치를 위해 힘써주시는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올해도 충주시를 대표하는 꽃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소원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매년 김장 김치 나누기,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 미용 봉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