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좌구산천문대‘네이버 N예약’도입...별 보러 가는 길 쉬워졌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07:50:19
  • -
  • +
  • 인쇄
더 쉬운 예약, 간편한 확인, 관람객 편의성 향상 기대
▲ 증평좌구산천문대‘네이버 N예약’도입.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에 위치한 좌구산천문대가 관람객 편의를 위해 기존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을 전면 개편, ‘네이버 N예약’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좌구산천문대는 수도권에서 1시간 남짓 걸리는 접근성에 더해, 국내 최대 규모인 356mm 굴절망원경으로 별과 행성을 관측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방문객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천문 명소다.

하지만 천문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했고, 예약자 정보 입력 없이 확인이 어려운 구조로 예약 내역 분실 시 전화 문의 외에는 해결책이 없어 이용자 불편이 반복적으로 제기돼 왔다.

여기에 공지사항이나 프로그램 변경 사항의 전달 역시 즉시성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도입된 ‘네이버 N예약’ 시스템은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사용자 접근성과 실용성을 한층 높였다.

이제는 네이버 검색창에 ‘좌구산천문대’만 입력하면 예약 페이지에 즉시 접속할 수 있으며, 네이버 ID만 있으면 로그인 후 예약 확인, 변경, 취소까지 모두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실시간 좌석 현황도 확인할 수 있어, 관람객 입장에서는 천문대 방문이 훨씬 수월해졌다.

좌구산천문대 관계자는 “보다 많은 분이 쉽게 천문대에 방문할 수 있도록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누구나 별빛 가득한 좌구산의 밤하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좌구산천문대는 인기 프로그램인 ‘가족캠프’를 비롯해, 천문우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좌구산 별밤TV’ 유튜브 채널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프로그램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