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5회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08:00:08
  • -
  • +
  • 인쇄
지역 대표 축제 홍보를 통한 꿀잼도시 대전 도시브랜드 가치 높여
▲ 제5회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대전시는 대전관광공사와 21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한 행사로, 전국 지자체와 관련 기관이 참가해 지역 대표 축제와 관광자원을 소개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전시는 ‘2025 대전 0시 축제’, ‘대전 빵 축제’등 대전시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전 대표 축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관광자원과 즐길 거리를 홍보했다.

특히, 꿈돌이와 꿈씨패밀리를 적극 활용해 방문객 참여형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콘텐츠 기획력과 참신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그동안 대전시는 국내외 대전 관광 홍보관 운영을 통해 지역 대표 축제뿐만 아니라 야간관광, 반려동물 동반 여행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를 선보이며, 관광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노력해 왔다.

전일홍 대전시 문화예술관광국장은“앞으로도 국내외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대전의 관광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축제에 더 많은 방문객이 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