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립여성합창단, 제23회 정기연주회 '다시, 하모니'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08:00:37
  • -
  • +
  • 인쇄
8월 29일 오후 7시 30분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개최
▲ ‘다시, 하모니’ 홍보물

[뉴스스텝] 금천구는 오는 8월 29일 오후 7시 30분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금천구립여성합창단이 제23회 정기연주회 ‘다시, 하모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립여성합창단은 1995년에 창단돼 제1회 광주 빛고을 전국합창경연대회 대상과 거제 전국합창경연대회 동상 등 각종 전국대회에서 수상하며 구의 위상을 올리고 있다.

‘다시, 하모니’라는 부제로 기획된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여러 소리가 모여 하모니가 되고, 여러 하모니가 다시 하나의 연주를 이루는 감동의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연주회에서는 라온하제 오케스트라, 국제청소년합창단, 펠리체보이스 앙상블, 신수린 가야금 연주자가 함께해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꾸민다.

가곡, 민요, 뮤지컬과 영화의 삽입 음악(OST) 등 여러 분야의 음악을 라온하제 오케스트라가 라이브 연주로 편곡해 모든 연령층의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가곡 '그해 여름밤', '새로운 길', 민요 '아리랑', '꽃타령', 뮤지컬 삽입 음악 'HAPPY TOGETHER'와 'THIS IS ME' 외에도 다양한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은 음악에 관심 있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공연장에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공연은 우리 구가 합창예술을 통한 문화예술 중심도시로 성장하는 데 크게 이바지한 구립여성합창단의 정기연주회여서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연주 활동을 통해 우리 구의 자부심을 높여주길 바라며 이를 위해 노력하는 모든 임원 및 단원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금천구립여성합창단은 합창 경연대회의 우승 상금을 구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금천미래장학회에 기부하는 등 구정을 위한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9회 부여연탄은행 재개식 개최

[뉴스스텝] 연탄은행 제18호점인 부여연탄은행(대표 고성래 목사)이 부여중앙성결교회에서 재개식을 열고, 2025년 겨울 연탄 나눔 활동의 시작을 11월 3일 알렸다.이번 행사에는 부여군수를 대신하여 김지태 문화체육복지국장 및 지역 기관과 단체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부여 만들기에 함께 뜻을 모았다.부여연탄은행은 지난 2007년 12월 개설 이후, 현재까지 부여군 16개 읍면 지역의 기초생활수급

보령시, '2025 보령시체육회장기 생활체육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1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2025 보령시체육회장기 생활체육배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배구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겨루며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생활체육의 축제로 마련됐다.보령시 기관·단체팀(보령시청 등) 4개 팀, 관내 학교팀(단일팀 및 연합팀) 4개 팀 등 총 8개 팀이 참가해 열정과 팀워크를 뽐냈다.보령시배구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

보육의 진심이 하나로…강동구, 열정과 사랑으로 물든 2025 보육주간

[뉴스스텝] 강동구는 제4회 서울시 보육주간을 맞아 10월 27일, 29일, 31일 3일간 ‘보육인의 마음! 열정, 정성 그리고 사랑’을 주제로 보육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서울시 보육주간’은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보육‧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매년 10월 넷째 주에 운영되고 있다. 구는 2022년부터 이를 기념해 보육교직원과 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과 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