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2 귀농귀촌 종합학교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2 07:55:11
  • -
  • +
  • 인쇄
▲ 횡성군, 2022 귀농귀촌 종합학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이 오는 21일, 2022년도 귀농귀촌 종합학교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7월 23일 공근어울림타운에서 입교식을 시작으로 오는 8월 21일까지 운영하는 귀농귀촌 종합학교는 귀농 또는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이들의 횡성군 유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다양한 강의 및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올해 과정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출퇴근식 기초교육 2회, 심화교육 2회의 총 4회 과정으로 편성되었으며, 예비 귀농귀촌인들은 농촌에 대한 기본 소양과정부터 관심분야별 심화과정까지 교육을 이수하였다.

수강생 40명 중 37명이 수료하였으며, 지난 과정 동안 지역민과의 갈등관리 및 귀농귀촌의 안정적 정착에 중점을 두어 귀농귀촌멘토를 초청하여 거버넌스 포럼을 진행하고 현장견학·체험 및 현장실습을 통해 농촌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귀농귀촌 농가와 귀농귀촌의 정보 공유 및 멘토링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명기 군수는“귀농귀촌 종합학교 운영을 통해 귀농귀촌 최적의 입지 여건을 갖춘 횡성을 알리고, 행복한 귀농귀촌 준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민들이 횡성을 선택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도움을 주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군에서는 더욱 알찬 교육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