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올 하반기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 예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07:45:26
  • -
  • +
  • 인쇄
▲ 도봉구민들이 상반기 도봉교양대학 김경필 머니트레이너의 강의를 듣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올 하반기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전 구민을 대상으로 한 ▲도봉 아카데미, 46~64세 중장년을 대상으로 한 ▲신중년 아카데미, 비문해 성인을 위한 ▲성인문해교실, 구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봉교양대학까지 4개 분야에서 총 1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의 디지털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드론 크리에이터' 과정과 저속노화에 대한 저서 등으로 인기가 많은 정희원 교수의 도봉교양대학 등 구민의 나이와 학습 수준, 관심사를 고려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하반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참여 방법은 도봉구 누리집 또는 도봉 배움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는 전 생애에 걸쳐 누구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학습 프로그램을 많이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구는 상반기에 4개 분야 총 12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 570여 명의 구민 참여를 이끌었다. 진행한 프로그램으로는 정리수납전문가 과정, 김경필 머니트레이너의 도봉교양대학 등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입주전 최종점검

[뉴스스텝] 봉화군은 청년농업인 유입과 농업대전환을 위한 임대형 스마트팜단지의 입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3일 박현국 군수, 온실·에너지설비·전기 등 시공사 기술자, 입주 예정 청년농업인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온실을 시험가동을 통해 최종점검 한다.참석자들은 스마트팜단지 내 기계설비의 이상 유무 점검과 시운전 상태 확인, 마감 상태 등 스마트팜 온실

진천군, 지역 인재 양성 위한 손길 봇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용선)는 23일 (재)진천군장학회를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최용선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과 노력으로 발생한 수익금이 진천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1월에도 생거진천 문화축제 본부식당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400만원 상당의 이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