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인재육성재단 2학기 지원대상자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6 07:45:19
  • -
  • +
  • 인쇄
22일부터 9월2일까지, 대학생 및 고교생 신청 접수
▲ 화천군 인재육성재단 2학기 지원대상자 선발

[뉴스스텝] 화천군 인재육성재단이 2022년 2학기 지역인재 지원 대상자를 선발한다.

재단은 오는 22일부터 9월2일까지 화천권역은 군청 교육복지과에서, 사내권역은 사내도서관에서 각각 현장에서 신청을 접수하며, 등기우편으로도 신청을 받는다.

공통기준은에 따르면, 학생 부모 또는 실질 부양 보호자가 주민등록상 3년 이상 화천지역에 주소를 두고, 계속 실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주소지만 화천군에 두고, 주 생활지(거주지)가 타지인 경우 실거주로 인정되지 않는다.

대학생의 경우 등록금 100%가 지원되며, 재학생은 직전 학기 학업성적이 4.5점 만점에 2.5점 이상이어야 한다. 신입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거주공간 지원금은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실비 100%가 지원된다.

또 재단은 문화, 예술, 체육 분야의 재능이나 잠재력이 충분해 관련 분야 대학으로 진학하고자 하는 고교생을 위해 수상실적 등을 심의해 연간 200만원의 재능개발지원금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론스타 국제투자분쟁(ISDS) 취소절차에서 한국 정부 완승, 4,000억 원 배상책임 소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8일 지금부터 13년간 대한민국을 상대로 6조 9,000억 원의 배상금을 요구하며 국제투자 중재를 진행한 론스타의 ISDS 사건 취소 결정 결과에 대해 브리핑을 진행했다.정부는 18일 오후 3시 22분경 미국 동부 시간으로는 새벽 1시 22분경에 미국 워싱턴 D.C.에 있는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의 론스타 ISDS 취소위원회로부터 대한민국 승소 결정을 선고받았다.취

창원특례시, 중장년 취업 지원 직무역량강화 특강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중장년층의 취업 지원 일환으로 운영 중인 ‘직무역량강화 특강’의 올해 마지막 강연(11월)을 19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제는 올해 3월부터 개최한 여러 강의 중에 참석자들의 호응이 가장 뜨거웠던 AI 관련 분야로 ‘AI 이해 및 활용법’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은퇴자 취업은행 등록자 40명이 참석하여 깊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올해 마지

영광군, 조사료 수급 선제적 안정화 대책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최근 잦은 강우로 벼 수확이 지연되면서 볏짚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축산농가의 사료 확보에 차질이 예상됨에 대응하여, 조사료 수급 안정화를 위한‘선제적 안정화 대책’을 신속히 추진한다고 밝혔다.올해 9∼10월 영광 지역 강수량은 총 337.8㎜로, 최근 3년 중 가장 많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로 인해 볏짚 수확 작업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군은 이와 같은 기상 여건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