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7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개막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1 07:30:27
  • -
  • +
  • 인쇄
▲ 태백시, 제7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개막식 성료

[뉴스스텝] 태백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7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의 개막식이 지난 29일 오후 7시 태백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열렸다.

이 날 개막식에서는 황지고 학생들의 식전공연 후 송기호 축제위원장의 개막 선언을 시작으로 이상호 태백시장 개회사, 내빈 축사, 주제공연 뮤지컬과 합수 세레머니가 펼쳐졌다.

개막식의 마지막은 가수 임창정과 양지은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개막식 행사 시작 전 오후 4시부터 태백시민 및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채우기 시작하였고, 행사가 시작되었을 때는 약 5,000명의 인파가 태백시 문화광장을 가득 매웠다.

3년만에 돌아온 첫 대면축제인 만큼 수많은 태백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큰 호응 속에 개막식 행사를 마무리했다.

30일에는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는‘도심 속 워터파크’와 황지연못 일원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중앙로 거리에서는 수중난타, 물총싸움인‘얼수절수 물놀이 난장’등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광산뮤직ON페스티벌 9만 5,000명 ‘열광’, 전국구 도약

[뉴스스텝] 가을의 낭만과 감성, 신나는 열기로 황룡강변을 물들인 세 번째 광산뮤직ON(온)페스티벌이 9만 5,000여 명(잠정)의 역대급 방문객을 기록하며, 광주 대표를 넘어 전국구 축제로의 도약을 알렸다.광산구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황룡친수공원에서 열린 제3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이 대성황 속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가을 온(ON) 순간’을 주제로 내건 올해 광산뮤직ON페스티벌은 자연과 음악을 결

제29회 제천박달가요제 성황

[뉴스스텝] 전통가요의 뜨거운 향연이 펼쳐진 ‘제29회 제천박달가요제’가 큰 호응 속 성황리에 끝났다.올해로 29번째를 맞는 제천박달가요제는 치열한 경쟁을 뚫은 10팀의 본선진출자와 5천여 명의 관객이 음악과 함께 어우러져 뜨거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주최하고 ㈜청주방송이 주관한 이번 가요제의 본선 경연은 지난 21일 오후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렸다.대상

경남도 파리사무소, 파리 ‘프랑스 한가위 축제’서 경남 관광 매력 알리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파리16구 아끌리마따시옹 공원(Jardin d’Acclimatation)에서 열린 ‘2025년 프랑스 한가위 축제’에 참가해 경남의 대표 관광지와 문화 콘텐츠를 홍보했다고 밝혔다.프랑스 한인회, 주프랑스한국대사관, 재외동포청, LVMH 그룹 등이 공동 주최하는 ‘프랑스 한가위 축제’는 2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프랑스 최대 규모의 한국 문화 행사다. 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