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열린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20만명 방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8 07:25:05
  • -
  • +
  • 인쇄
직접적 경제유발 효과 80억원 이상 철원 관광 인기
▲ 3년만에 열린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20만명 방문 “성료”

[뉴스스텝] 3년 만에 열린 철원화강다슬기 축제에 20만명이 방문하며, 성료했다. 철원군은 80억원 이상의 직접적인 경제유발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했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수상과 강원도 우수축제 선정에 빛나는 제16회 철원 화강다슬기축제가 오는 8월 4일부터 8월 7일까지 김화 화강 쉬리공원 일원에서 ‘다시 시작되는 철원의 여름 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축제 기간 간헐적으로 폭우 등 기상 이변이 있었지만 강변에 마련된 대형 수영장 등 깨끗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서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지역문화 예술단체가 참여하는 소공연 전시 체험도 인기를 끌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황금 다슬기 잡기 도 하강이 아닌 유아풀로 장소를 옮기고, 하루 5회로 체험 기회를 늘려 다양한 참여 기회를 보장했다.

화강다슬기축제 주제관에는 청정 화강의 생태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꾸며졌고, 코로나 팬데믹으로 개최되지 못한 2년간의 다슬기 축제를 들여다볼 수 있는 사진이 전시돼 인기를 끌었다.

향토음식점 및 휴게음식점에는 6개 읍면 부녀회와 생활개선회 등 마을주민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해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포천-철원 고속도로 조기 건설 범군민 대책위원회'가 주관한 경기도 포천과 철원간 고속도로 건설을 촉구하는 서명운동도 축제기간에만 3천여명 이상의 동의서를 받았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축하공연에는 도미노보이즈, 할리퀸, 로켓펀치, 박명수가 1일 차 민ž군ž관 화합의 밤을 빛냈다.

2일 차인 8월 5일 개막 축하공연에는 은 송민경, 장민호, 다이나믹듀오, 에일리가 출연했으며, 마련해 놓은 3천석도 모자라 뚝방까지 축제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가득했다. 화강의 밤을 화려하게 빛낸 폭죽쇼도 3년만에 더욱 성대하게 펼쳐져 축제의 개막을 축하했다.

특히, 3일차 8월 6일에는 20~30대 관광객을 겨냥해 ‘2022 전국 칼군무 경연대회’가 열렸으며, 진조크루, 원웨이크루, 아트지 등 유명 댄스팀의 공연도 함께 펼쳐졌다.

이현종 군수는 “3년 만에 열린 여름 최고의 축제가 오랫동안 기다렸던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뜨거운 여름밤을 환하게 밝혀준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에도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덕군, 2025년 군수기타기 노인게이트볼·한궁대회 성료

[뉴스스텝] 영덕군은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19일 군수기타기 게이트볼 및 한궁대회를 영덕군 게이트볼장과 영덕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게이트볼 15팀, 한궁 9팀에 총 350여 명이 참가해 읍·면 대항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열띤 경기를 펼쳤다.경기 결과 게이트볼 부문은 달산A팀이 우

익산시, 재난위험지역 국가지점번호판 설치·조사

[뉴스스텝] 익산시는 시민의 안전과 긴급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국가지점번호판 49개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설치된 번호판에 대한 일제조사를 추진했다고 20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한글 2자리와 숫자 8자리로 구성된 10자리 위치표시 체계다. 도로명주소가 없는 산악지대나 공원에서도 조난·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정확한 위치를 신속하게 알릴 수 있어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새롭게 설치된 국가지점

광양시, 진상면 지계마을 친환경LPG보급사업 준공

[뉴스스텝] 광양시는 진상면 지계마을에서 친환경 LPG 보급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1월 19일 정인화 광양시장과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 한국LPG사업관리원 본부장,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친환경 LPG 보급사업은 2025년 영산강‧섬진강 수계 특별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것으로, 총사업비 7억 9천만 원(기금 60%, 시비 40%)을 투입해 진상면 지계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