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청렴 제주 실현위한 「2022 청렴문화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9 07:15:43
  • -
  • +
  • 인쇄
▲ 2022 청렴문화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다음달 2일과 3일 양일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와 제주시청 일원에서 2022년 청렴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렴문화제는 도민들이 일상에서 청렴을 가까이 느끼고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제주특별자치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등이 참여한다.

이틀간 진행되는 청렴문화제는 가족단위 참여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존을 위주로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청렴문화를 전달할 수 있는 문화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개막행사는 2일 오후 2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공연장에서 46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참여 기관·단체장 및 공직자, 공공기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1부에서는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어린이 청렴포스터 시상식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기관·단체장들의 청렴실천 퍼포먼스 △제주특별자치도 직원들로 구성된 연극동호회의 청렴연극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특강이 진행된다.

2부 청렴 콘서트에서는 △음악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가수 지완의 힐링공연 △마술사 김민형이 공연하는 트롯 마술쇼 △개그맨 안상태의 청렴 토크콘서트가 이어진다.

이어 다양한 청렴문화 체험을 위해 도내 16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청렴문화존’이 3일 오후 2~5시까지 제주시청 일원에서 운영된다.

청렴문화존에서는 △청렴캐리커처 그리기 △청렴 샴푸바 만들기 △청렴나무 만들기 △청렴머그컵 만들기 △청렴라떼 마시기 등 다채로운 청렴 체험프로그램과 △통기타 공연 등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한편, 제주도는 오는 29일부터 6일간을 청렴문화주간으로 지정해 △출근길 도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청렴캠페인 △도민 누구나 무료관람할 수 있는 청렴영화 상영(더킹, 농어업인회관 8월 30일 14:00) △온라인을 통한 공직자 상호존중 자가진단용 청렴 MBTI 실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에 따른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에 참여하는 46개 기관·단체들도 자체적으로 외부 전문 강사 초청 청렴특강, 청렴캠페인 등의 행사를 통해 청렴문화 조성에 동참한다.

강승철 제주도 소통혁신정책관은 “도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제를 통해 청렴문화가 일상생활 속에 자리 잡고, 청렴이 기본이 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동탄구청 개청...‘사람과 기술이 함께 성장하는 미래도시’ 도약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5일 동탄구청 대회의실에서 동탄구청 개청식을 열고, 사람 중심의 행정에 첨단 기술을 접목한 생활권 중심 행정체계의 본격적인 출범 을 선언했다.이날 개청식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배정수 화성특례시 의회 의장, 이준석·전용기 국회의원, 도·시의원, 구청 출범 서포터즈,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동탄구청 개청은 기존 동탄출장소 체제에서 일반구 체제로 전환되는 행정적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026년 새해 첫 이사회 및 총회 성료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5일 오후 2시 협의회 대회의실에서 2026년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어 2026년 정기총회를 진행했다.이날 회의는 2026년 새해 첫 회의로, 박주안 사무처장의 전차 회의록 보고를 시작으로 2025년 운영결과 및 세입·세출 결산(안) 2026년 운영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신규 회원가입(안) 제규정 개정(안) 임원선임(안) 등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됐으며,

수원특례시의회, ‘사랑의 온도탑’ 폐막식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2월 5일, 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열린 ‘사랑의 온도탑’ 폐막식에 참석해 시민과 함께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이날 폐막식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사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매탄1·2·3·4)이 함께 참석해 시민 참여로 이어진 나눔의 성과를 공유했다.이번 사랑의 온도탑 캠페인은 연말연시 이웃 돕기를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으며, 목표액 10억 원 대비 9억 1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