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신년사]이상익 함평군수 신년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1 04:30:24
  • -
  • +
  • 인쇄
▲ 이상익 함평군수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롭고 슬기로운 기운을 받아 군민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의 위기 속에서도 함평발전을 위한 군민 여러분의 열정과 성원으로 함평군이 새롭게 도약한 해였습니다.

함평의 고품질 농특산물을 세계 시장에 알리고자 전 세계 6개국 식품박람회에 직접 참여하여, 해외 유통 판로 개척을 통해 100만 불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유통시장에 함평이 우뚝 서는 발판을 만드는 데 주력했습니다.

지난해 처음 시도한 ‘함평 겨울밤 빛축제’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광객의 뜨거운 호응 속에 예정보다 1주일 더 연장하는 등 우리 군은 사계절 축제의 고장으로 또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올해는 지난해 성과를 토대로 우리 함평군이 서남권 중추도시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미래차 산업의 거점이 될 빛그린국가산단 2단계 공사가 내년 6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금호타이어 입주계약이 체결되면서 공장 이전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습니다.

이에 발맞춰 미래차 부품 전환기술 실증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전남도와 함께 미래차 소부장 특화 산업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삼도~나산 간 광역도로, 신광~해보 간 지방도838호선 등 연계 물류망을 조속히 확충하여 미래차 산업을 함평의 주력산업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농특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도 또한 지속하겠습니다. K-HC푸드 수출 확대 추진단을 운영하여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겠으며, 지역에서 생산하고 소비까지 책임지는 ‘함평푸드플랜’의 성공적인 선순환 체계를 정착시키겠습니다.

또한,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해 나산강 공공야영장, 사포관광단지 개발, 엘리체CC 대규모 숙박시설 건립, 엑스포공원 내 에듀테인먼트 파크 조성 등 추진과 전면 리뉴얼을 통해 명실상부한 함평관광의 중심지로 발전시켜가겠습니다.

해양 치유산업 육성을 위한 해양레저 복합단지 조성, 해양치유지구 지정과 센터 건립 또한 진행 중이며, 해안일주도로 개설도 900억여원의 총사업비를 투입해 추진하겠습니다.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체육 인프라 구축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지난해 함평실내수영장 및 월야실내체육관 준공과 더불어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군민의 오랜 숙원인 문화예술회관 건립 또한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 하겠습니다.

군민 맞춤형 군민복지 강화에도 힘쓰겠습니다. 무릎인공관절 및 안질환 수술비, 치매치료비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으며, 노인일자리 확대와 독거노인 AI 반려인형 보급에도 힘쓰겠습니다. 신광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를 신축하고 농촌왕진버스, 건강드림 행복버스 등 사각지대 없는 군민 건강관리에 나서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로운 도약, 희망찬 함평’을 실현하기 위해 지금보다 더욱 열심히 정진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우리 군정 발전을 위해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군민이 살기 좋은 함평군을 만들고, 군민이 만족하고 체감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 1. 1.
함평군수 이상익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