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혁신의 특별한 비결과 강원도의 강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5 15:15:12
  • -
  • +
  • 인쇄
김경호 테슬라코리아 대표, 강원도청 직원·강원대학교 학생 대상 강의
▲ 테슬라 혁신의 특별한 비결과 강원도의 강점

[뉴스스텝] 강원도는 7. 25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김경호 테슬라코리아 대표를 초청해'테슬라 혁신의 비결'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의를 하였다.

강원도 모빌리티의 현주소를 돌아보고, 테슬라 혁신의 과정을 통해 강원도의 시사점을 도출해내기 위해 마련된 이 날 강의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정광열 경제부지사, 김제원 강원대학교 대외협력본부장을 비롯, 강원도청 직원 및 강원대학교 학생·교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동안 진행되었다.

김경호 대표는'테슬라 혁신 사례 및 성공의 비결','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의 테슬라 경영전략 및 강원도에서의 시사점','강원도 변화와 성장의 방향: 플랫폼으로서의 전환'이라는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였고, 강원도에'스타트업의 성지','친환경 모빌리티의 성지'라는 두 가지 정책적 방향을 제시하였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강원도에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경영기반을 제공하고,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도 육성한다면 한국의 실리콘밸리로서 손색이 없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강의 후에 질의응답 시간에는 최근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고 대중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하듯 많은 질문이 쏟아지기도 했다.

한편 초청 강의를 한 김경호 대표는 뉴욕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듀크대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한 후 대우증권 국제부 및 스테이트스트리트 은행 한국지점 부문장을 거쳐 2020년 5월 18일 테슬라코리아 한국 대표로 부임하여 현재 전반적인 테슬라 한국 경영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특별강의를 함께한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만의 최대 장점인 자연환경이 제2의 실리콘밸리로 거듭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이 될 수 있음을 새기면서 좋은 강의를 위해 참석해주신 김경호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