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 함께 시즌3’ 개그 콤비 김진수X이윤석, ‘허리케인 블루’의 숨겨진 탄생 비화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6 20:43:13
  • -
  • +
  • 인쇄
김진수, 장항준 감독 영화 ‘리바운드’ 촬영-영화 제작까지···신동엽 “아내 분이 번 돈을 그렇게”
▲ <사진 제공> 채널S ‘신과 함께 시즌3’

[뉴스스텝] ‘신과 함께 시즌3’에서 립싱크 코미디의 창시자 김진수, 이윤석이 ‘허리케인 블루’의 탄생 비화를 공개한다.

이윤석은 “우리의 아이디어가 아니다”라고 깜짝 고백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릴 당시 다른 방송을 못했다고 밝혀 과연 어떤 사연이 있을지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오는 27일 금요일 저녁 8시 방송되는 채널S의 예능 프로그램 ‘신과 함께 시즌3’에서는 1996년 립싱크 코미디의 전설 ‘허리케인 블루’ 김진수, 이윤석과 센세이션을 일으킨 B급 개그 콤비 ‘클놈’ 지상렬이 ‘신카페’를 찾은 모습이 공개된다.

‘신과 함께 시즌3’는 과거로 데려가는 미스터리 공간 ‘신카페’에서 4MC 신동엽, 성시경, 박선영, 이용진이 매회 특정 연도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그 시절을 풍미한 ‘추억의 스타’를 게스트로 초대해 추억 여행을 떠나는 미스터리 복고 토크쇼이다.

개그맨 김진수와 이윤석은 1996년 ‘허리케인 블루’로 코미디계 파란을 일으켰다.

역대급 분장과 안무, 놀라운 정도의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립싱크로 수많은 패러디를 낳으면 큰 사랑을 받았다.

신동엽은 동시대 활동한 ‘허리케인 블루’와의 만남에 반가움을 전하며 근황을 물었는데, 김진수는 절친인 장항준 감독의 영화 ‘리바운드’ 촬영과 뮤지컬에 이어 영화 제작까지 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신동엽은 “아내분이 노래 만들어서 번 돈을 그렇게”라며 유명 작사가인 김진수의 아내 양재선을 언급, ‘처복왕’인 그에 대한 부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진수와 이윤석은 ‘허리케인 블루’의 탄생에 대한 밝혀지지 않은 비밀을 공개했다.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립싱크 코미디에 대해 이윤석은 “우리 아이디어가 아니다”라고 밝히며 추석 특집 프로그램에서 단 2분의 시간을 채우기 위해 만들어진 코너라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허리케인 블루’의 명 무대인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는 최근 너튜브를 통해 재발견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두 사람은 약 한 달간 연습을 했다고 밝히며 1주일에 1곡을 매일 연습하고 퍼포먼스, 음악편집 등 모든 것을 직접 했다고 한다.

이에 대한 부작용으로 “다른 방송을 못했다”라고 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이윤석은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국민 약골’에 얽힌 에피소드를 대방출했다.

‘약골 계보’로 자신의 뒤를 이어 한민관, 슬리피, 코드 쿤스트를 꼽는가 하면, 자신을 능가하는 약골의 전설로 한 사람을 꼽아 모두의 공감을 자아냈다.

과연 ‘국민 약골’이 뽑은 ‘약골의 전설’은 누구일지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또한 록 장르에 일가견이 있는 이윤석은 최애 록 밴드 ‘메탈리카’의 내한 공연에서 뜻밖의 몰골로 오해를 받은 사연도 공개했다.

그는 에너지를 불사르기 위해 링거까지 맞고 공연장을 찾았는데, 결국 바리케이트 안에 몸 져 누워 현장의 사람들로 해금 “이정도인 줄 몰랐다”는 오해를 받았다고 해 그 내막에 관심이 쏠린다.

립싱크 코미디의 전설 ‘허리케인 블루’의 탄생 비화는 오는 27일 금요일 저녁 8시 ‘채널S’를 통해 방송되는 ‘신과 함께 시즌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스마트경로당 어르신 대상 겨울철 주의해야 하는 노로바이러스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1월 16일 스마트 경로당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유행하는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인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노로바이러스는 겨울철에 주로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영하 20도에서도 생존이 가능할 만큼 환경 저항성이 강하고 감염력과 전염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이에 따라 보건소는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을 자주 씻기, 변기 뚜껑을 닫고 물을 내리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50억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오는 26일까지 50억 원 규모의 2026년 상반기 관광진흥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이번 지원은 고물가·고금리 장기화와 무안국제공항 재개항 지연 등으로 어려운 지역 여행사와 관광업체의 경영 안정과 자금 운용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된다.융자 대상은 관광숙박업, 야영장업, 관광식당업, 여행업 등 총 12개 업종이다. 시설자금은 신축 30억 원 증축 10억 원 개보수 5억 원까지 지원하며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 ‘경계를 넘는 독서 교실-책 속 역사 탐험대’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3일부터 16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계를 넘는 독서 교실–책 속 역사 탐험대’ 프로그램을 평생교육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책을 함께 읽으며 한국사와 세계사의 주요 인물을 알아보고 만들기·보드게임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학년별 수준에 맞춘 주제 중심 수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프로그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