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발라더' 려욱, 미니 3집 'A Wild Rose' 음방 활동 성료···레전드 칼피치 라이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9 16:00:46
  • -
  • +
  • 인쇄
▲ 출처: 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텝] 려욱이 독보적인 라이브 무대로 '명품 발라더'의 진가를 보여줬다.

려욱은 지난 3일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A Wild Rose' 타이틀곡 '오늘만은'으로 각종 음악 방송에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봄의 애절한 감성을 선사했다.

'오늘만은'은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포근한 느낌의 기타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려욱의 애절한 감성이 따뜻한 계절에도 리스너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상처가 가득한 남자가 선물 같은 여자를 만나 함께 이야기를 써 내려가지만 애써 외면하고 싶은 단어는 읽지 말아달라고 하는 스토리에 맞춰 려욱은 한 편의 영화 같은 기승전결 서사를 노래했다.

무엇보다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려욱의 폭발적인 보컬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려욱은 화려한 편곡 오케스트레이션과 코러스에 잘 어울리는 시원한 초고음과 섬세한 표현력을 모두 잡은 명곡을 탄생시켰다.

특히 라이브 무대에서 려욱의 파워를 실감할 수 있었다.

려욱은 칼 같이 정확한 음정으로 '오늘만은'의 다채로운 구성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이는 음원과 또 다른 감동을 자아내며 음악 방송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감성을 선사했다.

앨범명처럼 장미꽃밭을 옮겨놓은 듯한 무대도 곡의 분위기를 더욱 아련하게 만들었다.

이번 'A Wild Rose'로 3년 만에 가요계에 돌아온 려욱은 무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로도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컴백 다음날 유튜브로 컴백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고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에서 직접 앨범을 소개하기도 했다.

티징 콘텐츠로 1편이 먼저 공개된 '녹음일기'의 또 다른 에피소드, 인기 유튜브 채널 '꼰대희' 출연분 또한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려욱은 3년 만의 솔로앨범인 'A Wild Rose'에 자신만이 표현할 수 있는 서정성을 담아내며 국내외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타이틀곡 '오늘만은'을 포함해 완성도 높은 총 7곡이 수록됐으며 발매 후 아이튠즈 15개 지역 톱 앨범 차트 TOP 5에 오르는 등 글로벌한 K-발라드의 영향력을 발휘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스마트경로당 어르신 대상 겨울철 주의해야 하는 노로바이러스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1월 16일 스마트 경로당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유행하는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인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노로바이러스는 겨울철에 주로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영하 20도에서도 생존이 가능할 만큼 환경 저항성이 강하고 감염력과 전염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이에 따라 보건소는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을 자주 씻기, 변기 뚜껑을 닫고 물을 내리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50억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오는 26일까지 50억 원 규모의 2026년 상반기 관광진흥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이번 지원은 고물가·고금리 장기화와 무안국제공항 재개항 지연 등으로 어려운 지역 여행사와 관광업체의 경영 안정과 자금 운용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된다.융자 대상은 관광숙박업, 야영장업, 관광식당업, 여행업 등 총 12개 업종이다. 시설자금은 신축 30억 원 증축 10억 원 개보수 5억 원까지 지원하며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 ‘경계를 넘는 독서 교실-책 속 역사 탐험대’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3일부터 16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계를 넘는 독서 교실–책 속 역사 탐험대’ 프로그램을 평생교육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책을 함께 읽으며 한국사와 세계사의 주요 인물을 알아보고 만들기·보드게임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학년별 수준에 맞춘 주제 중심 수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프로그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