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 이장우, '원픽 아지트' 테라스에서 집간장 담그기 도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2 16:35:00
  • -
  • +
  • 인쇄
“집간장을 먹으면 살도 안 찌는 느낌”
▲ <사진제공> MBC ‘나 혼자 산다’

[뉴스스텝] ‘나 혼자 산다’ 이장우가 집간장 담그기에 도전한다.

'원픽 아지트' 테라스에서 로망 실현의 꿈에 부풀었지만, 밑 빠진 독이 포착되며 만만치 않은 하루가 예고돼 기대를 높인다.

오늘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이장우의 집간장 도전기가 공개된다.

이장우가 새롭게 이사한 집에서 '테라스 판타지'를 펼쳐 보인다.

집간장 담그기부터 항아리 바비큐까지 아무나 시도하기 어려운 톱클래스 요리들에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어려운 요리들도 '가루 왕자' 이장우의 손맛을 거치면 그 본연의 맛을 간단하게 뽐냈다.

그러나 '초긍정남' 이장우도 이번엔 “다신 안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한껏 치솟게 한다.

이장우는 테라스를 갖게 된다면 이루고 싶었던 로망 첫 번째로 ‘집간장 담그기’를 언급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부모님과 전원주택에 살던 당시 “집 간장을 먹으니 살도 안 찌는 느낌이 들었다”는 추억을 소환하더니 메주까지 직접 공수하는 정성을 보였다고 한다.

특히 메주 곰팡이를 보며 “꽃이 잘 폈네?”라고 감탄하고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명인의 레시피를 공부했다는 이장우는 거침없는 계량을 선보인 가운데, 가루에 이어 집간장까지 완벽하게 정복할지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때 이장우가 번쩍 집어 든 항아리의 상태가 심상치 않아 탄식을 자아낸다.

커다란 구멍이 난 항아리는 그야말로 ‘밑 빠진 독’ 그 자체였다.

짜게 식어버린 로망이 예상되는 가운데, 무사히 난관을 극복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그런가 하면, 이장우는 이날 독일 맛을 첨가한 항아리 바비큐까지 도전하며 요리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땀샘이 폭발하고 공구까지 등장, 결과물을 짐작조차 할 수 없는 준비 과정이 포착돼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이 치솟는다.

이장우의 집간장 정복기는 오늘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