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C&C STUDIO, 공식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골드버튼’ 대열 합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5 15:19:48
  • -
  • +
  • 인쇄
국내외 OTT 시장 사로잡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독자 폭발
▲ <사진제공> SM C&C STUDIO

[뉴스스텝] 최정상 아이돌의 웹 예능 시대 선두주자로 우뚝 선 SM C&C STUDIO의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15일 SM C&C STUDIO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지난 1일 100만명을 돌파하고 현재 107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많은 분이 함께 시청하며 여러 가지 좋은 의견을 주고 계신다.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SM C&C STUDIO는 지난 2019년 7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다양한 OTT를 통해 제공됐던 오리지널 콘텐츠 전회차 실시간 스트리밍, 프로그램 미방분 및 하이라이트, 그리고 숏 콘텐츠 등을 다국어로 자막을 제공해 구독자, 시청자와 꾸준히 소통해왔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4월 구독자 10만명 달성으로 ‘실버버튼’을 획득했고 그 해 10월 50만명 돌파했다.

이후 약 반년 만에 100만 구독자를 넘어 ‘골드버튼’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유튜브 누적 조회 수는 1억 4천만 뷰를 돌파했다.

SM C&C STUDIO는 웨이브, seezn, 유튜브, 네이버 NOW., 채널S, 그리고 FLO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과 전략적 제휴를 맺으면서 터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역량을 키워왔다.

이어 중국 온라인 플랫폼 ‘후야TV’, 태국 OTT 플랫폼 ‘트루아이디’ 등 제작 프로그램이 해외로 진출, 글로벌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동안 SM C&C STUDIO는 ‘키워드 #BoA’, ‘눈덩이 프로젝트’, ‘동방신기의 72시간’, ‘슈주 리턴즈’ 시리즈, ‘청담Key친’, ‘EXO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시리즈, ‘레벨업 프로젝트’ 시리즈, ‘NCT LIFE’ 시리즈, ‘아날로그 트립’ 시리즈, ‘탱키박스’ 등을 공개해 국내 최정상 아이돌 콘텐츠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이후 SM C&C STUDIO는 아이돌 콘텐츠에 국한되지 않고 영역을 확장해 나갔다.

‘괴로운 데이트’, ‘잡동산’, ‘신과 함께’ 시리즈, ‘위대한 집쿡 연구소’, ‘지금 당신의 음악, 박선영이다’, ‘플로리다 프로젝트’ 등 핫한 코미디언, 방송인들까지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콘텐츠를 제작해 스펙트럼을 넓혔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SM C&C STUDIO는 ‘괴로운 체험단’, ‘꼼꼼한 체험단’, ‘미스터캠퍼’, ‘슈퍼트립’, ‘롤로트립’, ‘군필돌캠프’ 등 브랜드 및 지자체와 협업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론칭, 한계 없는 역량을 보여줘 수많은 광고주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또한 소속사 간 경계를 계속 허무는 도전도 이어오고 있다.

SM C&C STUDIO는 아스트로, 하이라이트, 아이콘, 지난 14일 첫 공개한 ‘리얼 나우’의 첫 주자 위너까지 타 소속사 아티스트들과 경계 없는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