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아이들, 뮤빗 ‘이달의 HIT 아티스트’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5 08:06:13
  • -
  • +
  • 인쇄
제이비-시크릿넘버, ‘크레이지 러브-사내맞선’ OST 인기 속 ‘라이징 아티스트’ 이름 올려
▲ 스트레이 키즈-아이들, 뮤빗 ‘이달의 HIT 아티스트’ 선정
[뉴스스텝] 스트레이 키즈-아이들이 뮤빗팬덤실이 선정한 ‘이달의 HIT’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 ‘뮤빗’ 측은 아티스트 리포트 4월 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와 아이들이 ‘이달의 HIT 아티스트’에, 제이비와 시크릿넘버가 ‘라이징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달 발매한 미니앨범 ‘오디너리’가 빌보드 200 1위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3주 연속 차트 인하며 글로벌 대세로서 존재감을 발휘했다.

아이들 역시 첫 번째 정규 앨범 ‘I NEVER DIE’로 전 세계 24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점령하며 글로벌 위상을 인정받았고 국내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를 휩쓸고 있다.

또한, 제이비는 KBS2 월화드라마 ‘크레이지 러브’의 OST를, 시크릿넘버는 최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의 OST를 통해 라이징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OST 음원과 가창자가 꾸준한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뮤빗 팬덤실험실의 아티스트 리포트는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반으로 한다.

월별 발매곡 중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곡이 ‘이달의 HIT’에,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상승가도를 달리는 아티스트가 ‘라이징 아티스트’에 선정된다.

뮤빗은 다양한 팬덤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 세계 71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글로벌 케이팝 팬덤 활동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만큼,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케이팝의 성과를 수치화해서 아티스트들의 입지와 인기를 기록하고 발전시키는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TODAY FOCUS

최신뉴스

임병택 시흥시장, 시민과 함께 시흥교육의 현재를 고민하고, 미래를 그리다

[뉴스스텝] 11월 28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에서 ‘2025 시흥미래 교육포럼’이 열렸다.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의회와 함께한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가능한 상생의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형 논의가 시작됐다. 토론회는 12월 8일까지 관내 곳곳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분산 운영된다.임병택 시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교육격차 해소와 포용교육, 미래산업과 연계한 진로 교육, 지역 돌봄 연계 등 시흥교육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 “특수영상의 성장, 새로운 기회 이끌어”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은 28일 호텔ICC(유성구 도룡동)에서 개최된 제7회 대전특수영상영화제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하며 특수영상과 K-콘텐츠의 도시, 대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이날 대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수상자,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로 레드케펫·포토존 행사를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가수 케이시, 우디의 축하공연, 6개 부문

수원시의회 박영태 의원, 수원시립미술관 단순 전시 넘어 관광 명소로 개선 촉구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영태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궁·지·우만1·2·인계)은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소관부서 수원시립미술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미술관의 공간·환경 개선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강하게 촉구하며, “미술관이 지닌 본질적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관광 중심지에 위치한 만큼 도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박영태 의원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