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성, 넷플릭스 영화 ‘야차’ 중 귀에 쏙 박힌 북한 사투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4 19:35:49
  • -
  • +
  • 인쇄
브로커 왕교수로 신스틸러 클래스 자랑
▲ <사진제공> 넷플릭스

[뉴스스텝] 넷플릭스 화제작 ‘야차’에서 마치 북한 현지인이 등판한 것처럼 차진 연변 사투리로 시청자들의 귀를 쫑긋하게 만든 이가 있다.

베테랑 신스틸러 배우 신문성이 그 주인공이다.

신문성은 짧고 굵게 신스틸러 배우의 클래스를 자랑, 글로벌 화제작 ‘야차’에 힘을 더했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영화 '야차'는 전세계 영화 비영어 부문 랭킹 3위에 랭크하게 되며 새로운 K-무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야차’는 관객을 끄는 수많은 매력이 있지만 그중 하나는 배우들의 연기를 보는 재미다.

특히 주연들 못지않게 짧고 굵게 등장해 존재감을 발휘하는 조연 배우들의 열연으로 빈틈없는 몰입도를 선사, 인기몰이 중이다.

그중 신문성은 국정원 해외 비밀공작 전담 블랙팀의 팀장이자 일명 ‘야차’로 불리는 지강인의 북한 측 정보원 왕교수로 분해 확실한 존재감을 빛냈다.

왕교수는 등장부터 현실감을 입은 연기와 사투리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 지강인과 특별감찰관으로 파견된 검사 한지훈과의 갈등을 고조시키며 판을 뒤흔든다.

언뜻 보면 실제 북한 정보원 같아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차진 사투리를 쓰는 왕교수를 연기한 이가 다양한 작품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준 베테랑 배우 신문성이라는 걸 알아챌 수 있다.

신문성은 2002년 뮤지컬 '블루 사이공'으로 데뷔 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흥행 드라마 속 신스틸러로 활약했다.

그는 영화 '살인의 추억', '커튼콜', '변산', '생일', '타짜: 원 아이드 잭',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아스달 연대기', '왓쳐', '동백꽃 필 무렵', '스위트 홈', '안녕? 나야', '검은 태양', '지리산', '배드 앤 크레이지' 등에 출연했다.

특히 그는 2019년 방송된 '동백꽃 필 무렵'에서 '까불이 아버지' 박석용으로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다.

매 작품 새로운 얼굴을 꺼내어 대중에게 신선함과 동시에 신뢰를 쌓고 있는 신문성은 서울 연극제 출품작인 ‘심청전을 짓다’를 통해 대중과 만날 것이 예고돼 그의 활약을 궁금하게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드림위드 앙상블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료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직원,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특

경상남도의회 건소위 “개발공사 공사채 발행 신중해야”

[뉴스스텝] 경남개발공사가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관련하여 1,000억원 규모의 공사채 발행 신청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사업 정상화와 공사의 재정건전성 악화 등에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남개발공사로부터 ‘웅동1지구 개발사업 공사채 발행 사전승인·신청 계획 보고’를 받았다.이 자리에서 건설소방위 소속 위원들은

화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화순군은 12일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의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매년 약 6천 명 내외의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추수철과 단풍철에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염 시 발열, 근육통, 발진과 함께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