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영 특보, 파주시장 출마선언…“파주시장 선수교체” 주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30 22:01:12
  • -
  • +
  • 인쇄
“유능한 경제시장…파주 지킬 필승카드 되겠다”
▲ 최만영 특보, 파주시장 출마선언…“파주시장 선수교체” 주장

[뉴스스텝] 지난 16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최만영 후보가 보도자료를 내고 파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만영 후보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파주의 살길을 내는 유능한 경제시장이 되겠다”고 밝히고 ▲임진강 국가생태휴양특구 지정 ▲파주형 3축 횡단 미니트램 구축 ▲한강·임진강 생태시민공원 개발 ▲공공숲요양시설 및 유치원 대단지 개발 ▲북파주 거점 공공병원 유치 ▲생태평화혁신도시 유치 등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최만영 후보는 “임진강을 국가생태휴양특구로 지정해 2천만 수도시민의 정원으로 만들겠다”며 “청년이 찾아오는 파주를 건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운정·금촌·문산권역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경제성 높은 횡단 미니트램을 도입해 파주 구석구석까지 연결되는 실핏줄 철도시대를 열겠다”며 “승용차 없이 살 수 있는 파주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히기도 했다.

이와 함께 출판단지 너머 한강에 시민이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는 한강생태공원을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운정신도시 이마트 옆에 선거사무실을 낸 최만영 후보는 “곧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정실인사와 정실행정을 뿌리 뽑아 파주를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행정선진도시로 발전 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도 했다.

최만영 후보는 2001년 운정신도시에 입주하고 2014년 파평면 두포리로 이주해 22년째 파주에 거주하고 있으며 이재명 후보 비서실 특보, 국회의장 비서관, 1급상당 국회정책연구위원, 참여정부 보건복지부 장관비서관, 한솔교육 미래전략실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집에 가!” 외친 공무원, 발로 찬 문 너머로 등장한 시장… 경주시, 추석 릴스 100만 회 돌파

[뉴스스텝] 경주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직접 제작한 영상이 누적 조회수 100만 회에 육박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12일 경주시에 따르면 명절을 앞둔 시민들에게 유쾌하고 친근한 인사를 전하기 위해 지난 2일과 4일 공식 SNS(인스타그램)에 게시한 ‘집 가(家)’ 밈과 ‘문을 차고 지나가는’ 밈 패러디 릴스 영상이 10일 오후 5시 기준 99만 7,000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릴스(Reels)’는

함평군, 환경부 주관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 선정…국비 192억 확보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환경부 주관 ‘2026년도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에 선정돼 국비 192억 원을 확보했다.함평군은 지방비를 합쳐 총 384억 원을 투입해 2026년부터 6년간 49.9㎞에 달하는 노후 상수관망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군은 상수관 교체와 함께 노후 수도미터 812전 교체, 누수 탐사·정비, 블록화 및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 등 부대 사업도 병행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상수도 관

대전 중구, 식품자동판매기 위생점검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구민들의 먹거리 안전을 위해 소비자감시원과 함께 식품자동판매기 영업 신고가 된 무인카페 및 무인 형태 시설 업소 162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이번 점검에 앞서 소비자감시원을 대상으로 점검 방법과 주의 사항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여 점검의 정확성과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주요 점검 항목은 무등록·무신고 제품 및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 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