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강원도 시작은 김진태와 함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3 11:59:00
  • -
  • +
  • 인쇄
강원도지사 선거 출마 기자회견
▲ 새로운 강원도 시작은 김진태와 함께
[뉴스스텝] 국민의힘 김진태 전 국회의원은 23일 오전 10시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강원도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진태 전 의원은 이번 대선에서 도민들이 강원도 발전에 대한 기대감으로 압도적으로 윤석열 후보를 선택해 주셨지만, 국회가 여소야대인 상황에서 지방 권력까지 따라주지 못하면 대통령 혼자서는 어떤 일도 할 수 없다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힘을 합쳐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지난 12년 민주당 도정에서 도민들이 행복했는지 물으며 레고랜드와 알펜시아, 설악산 케이블카 문제를 지적하고 이번에 강원도를 바꾸지 않으면 이런 일들이 또 반복된다고 주장했다.

김진태 전 의원은 “리더가 사심을 버리고 강력한 신념과 추진력을 발휘하면 강원도를 바꿀 수 있다”며 “거침없이, 정의롭게 김진태가 불의와 불공정을 강원도에서 뿌리 뽑겠다”고 말했다.

이어 200만 강원시대, 경제특별자치도 설치로 규제없는 강원도, 교육경쟁력 회복, 광역 순환교통망 구축, 춘천~원주~강릉 등 5대 거점별 신성장산업 집중 육성, 세계인이 찾아오는 명품관광 강원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진태 전 의원은 ‘새로운 강원도의 시작 거침없이, 정의롭게 김진태’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오늘부터 강원도 18개 시·군 민심청취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거사무실은 원주에 설치하고 춘천에는 후원회 사무실을 둔다.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힘 이재명비리검증특위 위원장을 맡아 활약했으며 제 19대, 20대 국회의원과 춘천지검 원주지청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22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원발의 41건을 포함한 조례안 44건, 의정부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예산 분담 비율 조정 촉구 결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총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권안나 의원이 ‘기부 문화 활성화 방향 제언’, 김현채 의원이 ‘

경상원,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 26년 AI 맞춤 서비스 도입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도내 소상공인의 행정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의 현황과 향후 개선 방향을 담은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1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기바로’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사업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