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세 탁구 유망주 유예린, 아빠 유남규 따라 금메달도 부전여전 확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4 20:33:11
  • -
  • +
  • 인쇄
사고치다 카뎃 선발전 1위로 우월한 탁구 유전자 증명
▲ 출처: KBS

[뉴스스텝] KBS 2TV ‘우리끼리 작전타임’에서는 탁구 영웅 유남규의 딸 탁구 유망주 유예린이 15세 이하 카뎃 선발전에서 1위를 차지해 부전여전 역사를 쓴 현장을 공개한다.

지난 국가대표 상비군 선발전에서 ‘역전패’를 극복하지 못해 아쉬움을 보였던 유예린은 이후 카뎃 선발전에서 180도 달리진 모습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동안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던 ‘역전패’를 극복하고 당당히 1위를 거머쥐며 88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유남규의 딸답게 우월한 탁구 유전자를 증명해낸 것이다.

유남규는 “내 딸이지만 자랑스럽다”며 딸의 1위 소식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고생한 딸을 위해 아빠 유남규가 준비한 둘만의 오붓한 데이트를 준비, 딸의 탁구 미래를 알아보기 위해 예린이와 함께 사주 카페를 찾았는데 4년 뒤 열릴 아시안 게임에는 백 퍼센트 진출이라는 좋은 결과를 예측을 받아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대한민국 최초 체조 메달리스트 부녀 여홍철, 여서정 부녀는 딸 서정의 모교를 찾았다.

9세부터 13세로 구성된 병아리 꿈나무들에게 부녀의 ‘메달리스트를 만든 체조 노하우’를 모두 전수 했다고 한다.

체조 꿈나무 선수들이 자신의 롤모델로 여서정 선수를 지목했는데, 이에 MC 박세리는 골프의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에서 고군분투했던 일화를 전하며 “자신을 롤모델로 꼽았던 박인비 선수를 보면서 박세리 키즈들이 업적 세울 때마다 뿌듯했다”고 말해 골프 레전드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어 자신 또한 롤모델이 있음을 밝혀 모두의 이목이 집중됐다.

골프 여제 박세리의 롤모델은 과연 누구일지, 그 롤모델을 따라 성공한 금빛 노하우는 무엇일지 자세한 내용은 3월 16일 수요일 밤 9시 30분, KBS2 ‘우리끼리 작전타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핵심광물(텅스텐) 육성 방안 발표…“핵심광물 클러스터 조성해 100% 자급체계 구축”

[뉴스스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월 15일, ㈜알몬티 인더스트리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스티븐 알렌(Steven Allen), 최명서 영월군수 등과 함께 영월 상동 텅스텐 광산을 중심으로 한 핵심광물(텅스텐) 육성 방안을 발표했다. - 텅스텐은 국가 핵심광물 38종 중 하나로, 반도체와 방위산업 등 국가 전략산업 전반에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핵심 자원이다. 영월 상동 텅스텐 광산은 세계 평균 품

광양시, 광양항 북극항로 거점항만 육성 국가 차원 투자 촉구

[뉴스스텝] 광양시는 1월 15일 시청에서 ‘광양항 북극항로 거점항만 육성 촉구 담화’를 통해 북극항로 개척이 본격화되는 현 시점에서 광양항이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국가 차원의 정책적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광양시 관계자는 “기후 변화와 글로벌 공급망 재편 속에서 북극항로는 더 이상 미래의 가능성이 아니라 국가 물류 전략과 해양 주권을 좌우하는 현실적인 선택지”라며 “정부가 해양수산

계양구,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책더드림’ 사업 확대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와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층 청소년의 독서환경 개선과 자기주도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책더드림’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책더드림’ 사업은 계양구 행복나눔 연합모금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 탐색과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분기별 5만 원 범위 내에서 인문학 도서 및 참고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지난해에는 총 1,000만 원의 사업비로 중학생 219명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