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 보이’ 곽윤기, '나 혼자 산다' 첫 출격···은퇴 대비 투잡 생활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3 19:13:05
  • -
  • +
  • 인쇄
'나 혼자 산다' 곽윤기, 벌써부터 국가대표 은퇴 대비? 투잡 뛰고 있다
▲ <사진제공> MBC ‘나 혼자 산다’

[뉴스스텝]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뜨겁게 달궜던 ‘핑크 보이’ 곽윤기가 ‘나 혼자 산다’에 첫 출격한다.

그는 귀국한 지 3일 만에 빙상장으로 직행, 알려진 유튜브 채널 외에도 은퇴를 대비한 투잡 생활을 공개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오는 4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의 투잡 일상이 공개된다.

곽윤기는 15년동안 국가대표로 활약한 한국 쇼트트랙의 간판스타다.

이번 올림픽 5,000m 남자 계주에서 팀의 맏형이자 마지막 주자로 활약, 12년 만에 종목 올림픽 은메달을 목에 걸며 큰 감동을 안겼다.

그는 구독자 100만을 달성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올림픽 후 가장 기대되는 것으로 ‘나혼산’ 출연을 꼽으며 공개 러브콜을 보냈었는데 마침내 첫 출격 소식을 알리며 기대감을 치솟게 한다.

곽윤기는 “9년 째 숙소에서 혼자 살고 있다”며 소속팀 기숙사 생활을 공개, 좁은 공간을 최대치로 활용한 벙커침대부터 ‘비주얼 쇼크’를 선물하는 기린 머리띠, 올림픽 메달리스트의 컬렉션 등 집안 곳곳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예고한다.

핑크빛 휴일의 시작이지만, 곽윤기는 이른 아침부터 빙상장에서 포착돼 시선을 강탈한다.

그는 “한국에 온 지 3일 됐다. 하루라도 쉬면 감이 달라진다”며 훈련에 몰두, 집에서 보여줬던 ‘깝윤기’와는 180도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허리 펼 새 없이 실전을 방불케 하는 연습량을 보여주며 레전드 선수다운 포스를 자랑하는가 하면, 시그니처 ‘빼꼼’ 포즈 전수까지 나섰다고 한다.

특히 은퇴를 대비한 곽윤기의 반전의 투잡 생활이 공개된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그는 이번 올림픽을 ‘라스트 댄스’라고 언급해 화제를 모았었다.

이어 “언제 은퇴할지 모른다. 내가 가진 걸 다 나눠주고 빙상장을 떠나야겠다는 생각”이라며 훈련 틈틈이 후배들을 위한 제2의 직업에 몰두했다고 한다.

국가대표, 구독자 100만 유튜버도 모자라 뛰어든 투잡의 정체는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날 곽윤기는 ‘쇼트트랙 깎는 장인’에 등극, 27년 동안 스케이트 한길만 걸어온 내공을 뽐낼 예정이다.

과거 그는 스케이트 날로 떡국 썰기, 수염 깎기 등에 도전하며 화제를 모았다.

‘나혼산’을 통해 뭐든지 썰어버리는 완벽한 스케이트 날 에지를 만들어낸 주인공이 바로 곽윤기였다고 밝혀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 곽윤기는 쇼트트랙 ‘고인물’로서 후배들을 위한 명언을 쏟아내지만 “형이 쇼트트랙 바닥에서 ‘이것’ 많이 하는 선수로 유명하지 않냐”는 맹공격을 받는가 하면, 위아래 가리지 않고 허물없이 어울리는 ‘참 선배’ 모멘트를 예고해 방송을 더욱 기다려지게 만든다.

‘쇼트트랙 장인’ 곽윤기의 핑크빛 휴일은 오는 4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