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 함께 시즌2’ 씨름의 신 이만기, 초대 천하장사는 운명이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4 22:18:19
  • -
  • +
  • 인쇄
영화 같은 천하장사 등극기 공개 “이게 ‘운’이구나. 소름 끼칠 정도”
▲ <사진 제공> 채널S ‘신과 함께 시즌2’

[뉴스스텝] 채널S ‘신과 함께 시즌2’ 초대 천하장사 이만기가 우연히 씨름판에 입성해 천하장사까지 차지한 스토리를 공개한다.

오는 25일 방송되는 채널S의 예능 프로그램 ‘신과 함께 시즌2’ 측은 총 49회의 ‘장사 타이틀’을 보유한 씨름계의 레전드 이만기가 초등학교 시절 씨름에 입문하게 된 계기를 밝히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채널S’의 네이버TV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 선공개했다.

‘신과 함께 시즌2’는 4MC 신동엽, 성시경, 박선영, 이용진이 ‘푸드 마스터’로 변신해 당신의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메뉴를 추천하고 함께 이야기와 맛을 나누는 맞춤형 푸드 추천 토크쇼다.

선공개 영상에서 이만기는 “초등학교 5학년 때 씨름을 시작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걸출한 천하장사를 다수 배출한 ‘씨름의 본고장’ 마산 출신인 이만기는 초등학교 때 마산으로 전학 간 이유를 씨름이 아닌 공부를 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만기는 “공부를 하기 위해 마산으로 전학을 갔다”며 “특별 활동 시간에 씨름부에 애들이 없으니까 담임 선생님이 전학생을 우선으로 씨름부에 넣었다”고 얼떨결에 씨름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이어 “생각에도 없던 씨름부에 입부했고 소년체육대회에 없던 씨름 종목이 부활했다. 수많은 학교 중 우리 학교가 대회 학교로 지정됐고 대학교에 들어가니 프로 씨름이 출범했다. 그리고 천하장사 우승까지 했다”며 천하장사가 되기 위한 과정이 마치 각본이 짜여진 것처럼 일사천리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이만기는 “지금 생각하면 소름 끼칠 정도다. 아, 이게 ‘운’이구나”라며 승승장구했던 지난 씨름 인생의 발자취를 돌이켰다.

이에 박선영은 49회에 빛나는 장사 타이틀을 거머쥔 이만기를 향해 우승 상금의 행방을 물었고 이만기는 “그런 질문이 있어요?”라며 발끈해 폭소를 자아냈다.

하늘이 지정한 씨름쟁이 이만기의 영화 같은 천하장사 등극기는 오는 25일 저녁 8시 ‘채널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