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국회의원, 한궁 저변확대를 위한 전주시 한궁협회 간담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0 17:58:41
  • -
  • +
  • 인쇄
김윤덕 의원, 한궁과 치매예방 프로그램의 접목 등 한궁 저변확대 노력 약속
▲ 김윤덕 국회의원, 한궁 저변확대를 위한 전주시 한궁협회 간담회

[뉴스스텝] 김윤덕 국회의원은 자신의 사무실에서 전주시 한궁협회 관계자들과 한궁 저변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살린 대한민국에서 탄생한 생활체육이다.

양손 운동을 통해 좌,우 집중력과 팔의 유연성 및 근력을 키우고 신체의 평형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운동이다.

표적판에 왼손, 오른손 각 5회 투구해 점수 합산방식으로 진행한다.

표적판 하나만 있으면 좁은 실내에서 누구나 쉽게 게임 진행이 가능하고 노인정 등에서 어르신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이다.

특히 어르신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주시 한궁협회 기동환 회장은 “전주시 한궁협회는 3천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개인의 건강 증진과 공동체 화합에 좋은 생활체육이다”라며 “특히 노인정, 복지관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등 치매 예방 효과와 정신 건강에 매우 좋은 운동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한궁이 치매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확대 발전시키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윤덕 의원은 “전주시 시장배 한궁 대회 개최 등 한궁 저변확대를 위한 노력에 힘을 보태겠다”라며 “한궁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위한 생활체육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회와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군 관광문화진흥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임광현 의원(국민의힘·가평)은 22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가평군 관광문화진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백현종 대표의원(구리1)을 비롯해 이석균 기획수석(남양주1), 서성란 제3정책위원장(의왕2), 윤충식 제5정책위원장(포천1)과 관광·문화 분야 관계자, 지역 주민 대

남양주시 별내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로 마을환경 정비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별내면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등 11개 별내면 지역단체 회원 148명과 지역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원, 기간제 근로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낙엽이 다량 발생하는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정비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