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인천상륙작전 기념관 찾은 시민들

최선주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2 23:39:15
  • -
  • +
  • 인쇄
▲ 설 연휴인 지난 31일 오후 인천 연수구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을 찾은 시민들이 자유수호의 탑을 향해 계단을 오르고 있다.
▲ 설 연휴인 지난 31일 오후 인천 연수구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을 찾은 시민들이 자유수호의 탑을 향해 계단을 오르고 있다.

[뉴스스텝] '어떤 이유로든 전쟁은 막아야 하며 이런 비극이 이 땅에 또다시 되풀이되어서는 결코 안 된다. 그 길은 국력을 신장시켜서 평화적 통일을 성취하는 길 뿐이다' 인천상륙작전기념관 기념석비에 새겨진 글귀다.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은 1950년 9월 15일 맥아더 장군의 지휘 아래 실시한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사실을 기념하고 희생된 많은 전사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1984년 9월 15일 인천시비 28억 원과 시민 성금 15억 원 등 총 43억 원을 들여 건립됐으며 2003년 5월에 현충시설로 지정됐다.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내 기념석비와 추모시비에는 기념관 건립 당시 대통령이었던 전두환 전 대통령의 이름과 휘장이 새겨져 있어 시민단체 등 철거 여론이 높아지자 인천시는 지난해 11월 기념석비와 추모시비를 37년 만에 교체했다.

새로 설치한 기념석비에는 '대통령 전두환' 문구를 삭제했고 추모시비에는 인천상륙작전 당시 전투부대 파견국과 의료지원국의 명단을 새겼다.


▲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자유수호의 탑
▲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자유수호의 탑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선주 기자 최선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