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우가 부른 OST ‘그때처럼’ 감미로운 보이스+애절한 감성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13:28:20
  • -
  • +
  • 인쇄
유현우 OST 녹음 현장이 담긴 ‘그때처럼’ MV 공개 진심 어린 목소리로 애틋함 더한다
▲ <사진제공> BIGSTONE STUDIO, 무빙픽쳐스컴퍼니
[뉴스스텝] BL웹드라마 ‘물들여’의 주인공인 유현우가 참여한 OST ‘그때처럼’이 오늘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유현우의 가창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도 공개돼 가수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웹드라마 ‘물들여’는 시대를 뛰어넘는 판타지 로맨스물로 권력에서 밀려난 비운의 왕세자 ‘이헌’과 조선시대로 타임 슬립한 고등학생 ‘은호’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다.

오늘 오후 6시 공개되는 ‘물들여’ OST Part.2는 ‘그때처럼’과 ‘월하’ 2곡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Part.1의 ‘별’과 ‘Fallin’ For You’가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만큼 Part.2 공개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번에 발매되는 ‘그때처럼’은 잔잔하면서도 깊은 울림을 주는 사극풍 발라드, ‘월하’는 강렬한 사운드에 호소력 짙은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그때처럼’은 아이돌 그룹 ATO6 멤버이자 드라마 속 ‘이헌’으로 열연 중인 유현우가 직접 불러 시선을 모은다.

‘그때처럼’은 극 중 주인공 ‘이헌’의 테마 곡으로 떨어지는 눈물을 표현하듯 시작되는 피아노 연주가 돋보인다.

사극 풍의 분위기를 드라마틱 하게 살리기 위해 리얼 사운드에 힘을 실어 완성도를 높였다.

죽음의 위기 속 운명처럼 나타난 ‘은호’를 만나, 짙은 슬픔 속에서 서로에게 서서히 물들어가는 이야기를 애절한 감성으로 전한다.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유현우의 녹음 현장이 담긴 메이킹 영상이 뮤직비디오로 특별 제작돼 음원과 함께 깜짝 공개된다.

뮤직비디오는 하이라이트 장면들과 그의 가창 모습이 교차되면서 애틋함을 더한다.

앞서 공개된 드라마의 메인 테마곡 ‘별’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열흘만에 10만뷰를 돌파했고 현재까지 조회수 16만 뷰를 기록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독보적 음색의 신인가수 이수연에 대한 호평과 함께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들의 댓글이 폭주했다.

댓글에는 주연을 맡은 박준희와 유현우의 브로맨스 케미에 대한 응원 메시지가 담겼다.

또한 사극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해금 소리와 아름다운 영상미가 드라마의 애절한 감성을 더했다는 평이다.

한편 지난달 23일 첫 방송된 ‘물들여’는 매주 목, 금요일 아이돌로맨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총 8부작으로 공개된다.

동시 방영된 일본의 라쿠텐TV 에서는 드라마 부문 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