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 시상식' 개최

최선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7 23:38:54
  • -
  • +
  • 인쇄
▲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뉴스스텝]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16일 코엑스에서 비대면 사회를 이끌 K-스타트업 위치정보 우수비즈니스 모델 발굴 프로젝트 '대한민국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방통위는 위치정보 기반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특허출원, 투자유치 및 해외판로 등 사업화 지원을 위해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했고 총 169건이 응모해 서류심사·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25개 팀을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 1편 방송통신위원장상 2000만 원, 최우수상 3편 각 1000만 원, 우수상 6편 각 500만 원, 장려상 10편 각 250만 원, 특별상 5편 각 100만 원 등 25팀에 총 1억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 시상식에서 방송통신위원회 김재철 이용자정책국장이 대상 수상자 네오스텍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 시상식에서 방송통신위원회 김재철 이용자정책국장이 대상 수상자 네오스텍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상은 지하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대응을 위해 저전력 블루투스 기반의 기술을 활용해 근로자 위치정보, 유해 가스검출 등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실내 건설현장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네오스텍'이 수상했다.


김재철 방통위 이용자정책국장은 "코로나19로 시작된 비대면 사회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개인위치정보 활용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며 "자율주행, 인공지능 등 신기술과 융합된 위치기반 스타트업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데이터기반 경제시대에 부합하고 우리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위치정보를 보호하면서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선주 기자 최선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