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아인, 기린각 행수 기녀 운심으로 완벽 변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4 21:48:10
  • -
  • +
  • 인쇄
문유강, 살벌한 눈빛 X 냉철한 카리스마 활활
▲ <사진제공> 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몬스터유니온, 피플스토리컴퍼니

[뉴스스텝]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박아인과 문유강이 금주령의 시대 술을 금으로 만드는 뒷손, 한양 최고 기방 기린각의 행수 기녀 운심과 최대 밀주 조직의 두목 심헌으로 분한다.

‘연모’ 후속으로 오는 20일 처음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측은 14일 운심과 심헌의 스틸을 공개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조선 시대 내려졌던 금주령을 배경으로만 가져와 드라마적 상상력을 가미한 퓨전 사극이다.

술을 마시는 것도 만드는 것도 금지됐던 시기, 금기를 깨는 자들을 쫓는 원칙주의 감찰 남영과 살기 위해 술을 빚는 밀주꾼 여인 강로서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백 냥 빚을 지고 벼랑 끝에서 살아보려고 술을 빚는 로서와 그에 앞서 금주령의 시대를 기회로 이용해, 술을 ‘금’으로 만드는 운심과 심헌이 무섭게 얽히고설키며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운심은 한양 최고의 기방 기린각의 행수 기녀이다.

온화한 카리스마로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를 풍기며 속내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인물이다.

심헌과 어쩔 수 없이 술 거래를 하지만 술의 품질이 떨어지는 것에 불만을 품고 있다.

심헌은 금주령을 이용해 막대한 부를 벌고 있는 한양 최대 밀주 조직의 두목이다.

크고 위험한 조직을 운영해야 하는 만큼, 비상한 두뇌와 현란한 무술 실력을 겸비한 인물이다.

공개된 스틸에는 운심과 심헌이 카리스마를 풍기는 모습이 포착됐다.

운심은 행수 기녀다운 여유로움과 온화한 카리스마를 장착, 외유내강의 정석 같은 면모를 뽐내고 있다.

심헌은 자신의 앞길을 막는 자는 누구도 용서치 않겠다는 듯 살벌한 눈빛으로 숨길 수 없는 냉철한 카리스마를 풍기고 있어 남영, 로서와 어떻게 부딪히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수의 작품에서 존재감 있는 활약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던 박아인과 문유강은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서 유승호, 이혜리, 변우석, 강미나, 최원영, 장광 등과 함께 이야기의 한 축을 담당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한편 오는 20일 첫 방송되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의 ‘아술아술’ 추격 로맨스다.

온라인 방송 영화 플랫폼 웨이브가 투자에 참여한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첫 방송과 동시에 웨이브에서 VOD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