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21 시청자미디어대상’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0 20:43:42
  • -
  • +
  • 인쇄
시청자가 직접 제작한 창의적인 작품 등 총 25점 시상
▲ 방송통신위원회

[뉴스스텝] 방송통신위원회는 12월 10일 경기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1 시청자미디어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공모전을 통해 시청자가 제작에 참여한 창의적인 영상과 오디오 작품을 발굴해 격려하고 시청자의 방송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의 공로를 기리는 자리이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세 달 동안 △신규영상 작품상 △방영영상 작품상 △오디오 작품상 △주제영상 작품상 △특별상 등 분야별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398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접수된 일반 국민들의 의견을 종합해 창의력, 기획력, 연출력, 완성도 등을 평가하고 대상 1점, 분야별 최우수상 5점, 우수상 9점, 장려상 10점을 선정했다.

올해 대상은 26명의 청년들에게 ‘삶’에 대한 생각과 고민을 인터뷰해 ‘갓생’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20대 청춘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한 ‘갓생면접’이 수상했다.

아울러 올해 ‘환경’을 주제로 신설된 주제영상 작품상 분야에는 물떼새를 통해 금강생태계의 변화를 조명한 ‘물떼새, 날다’가, 특별상 분야에는 청각장애인의 방송참여와 정보접근권 향상에 기여한 ‘경기도농아인협회’가 선정됐다.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상혁 위원장은 개막사를 통해 “디지털미디어가 발전함에 따라 시청자가 적극적으로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시청자 중심의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며 “시청자 중심의 미디어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종묘' 동측 외곽 담장 보수정비 완료

[뉴스스텝]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종묘관리소는 12월 8일 세계유산 종묘의 외곽을 이루는 동측 담장 약 80m 구간에 대한 보수정비 공사를완료했다.종묘 담장은 제례 공간을 구획하는 중요한 구조물로, 지속적인 풍화와 배수 문제로 인한 균열과 변형을 해소하고, 담장의 구조적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보수정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종묘관리소는 정밀 조사와 전문가 검토를 거쳐 2013년(동측 23m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 착한가게 아너스데이' 개최

[뉴스스텝] 오산시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이끌어 온 착한 가게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부 활동 성과와 지역 복지 연계 사례를 공유했다.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해 ‘2025 착한가게 아너스데이(Honors Day)’를 지난 15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정기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에 꾸준히 동참해 온

2025년 안성미디어센터 미디어페스티벌 '우리의 이야기, 미디어로 빛나다' 행사 개최

[뉴스스텝] 안성미디어센터가 2025년 미디어센터 미디어 페스티벌 '우리의 이야기, 미디어로 빛나다'를 12월 19일 안성미디어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안성미디어센터가 2025년 한 해 동안 안성시민과 함께 진행한 다양한 미디어 사업의 성과를 소개하고,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성과 전시,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