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신봉자’ 김동완, 한의사 찾아가보니···‘음허화동’ 진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8 00:34:09
  • -
  • +
  • 인쇄
김동완이 가평으로 가게 된 이유 “일을 할 수 있는 몸과 정신 아니었다” 담담 고백
▲ <사진 제공> 힐링산장 2

[뉴스스텝] ‘힐링산장 2’에 ‘허준’ 전광렬의 라이벌이 등장한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제2의 허준’을 꿈꾸는 자칭 ‘한의학 신봉자’ 신화 김동완이다.

서울을 떠나 가평에서 ‘자연인’으로 생활하며 셀프 힐링을 즐기고 있는 김동완이 ‘힐링 산장’을 찾아온 진짜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B tv 케이블 ‘우리동네 B tv’와 채널S가 손잡은 전광렬의 휴먼 버라이어티 ‘힐링산장-줄을 서시오 시즌 2’ 측은 8일 수요일에 방송되는 9회의 첫 번째 손님 김동완의 모습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이번 주 ‘힐링산장 2’는 보는 것 만으로도 설렘을 유발하는 인천 영종도에서 진행됐다.

‘힐링 산장’을 예약한 손님의 단서는 ‘서울을 떠난 남자들’로 첫 번째 손님의 키워드는 ‘허준의 라이벌’이었다.

‘허준의 라이벌’의 정체는 대한민국 최장수 아이돌 그룹 신화의 김동완이었다.

김동완은 “제 2의 허준을 꿈꾸는 김준”이라며 자신의 식이 요법 중 하나인 웰컴 드링크를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전하는가 하면 의미 있는 책 선물까지 준비했다고 한다.

이어 김동완은 자신이 ‘한의학 신봉자’라며 곧 한의학 홍보 영상을 찍는다는 소식을 전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특히 전광렬은 “왜 나를 안 부르고?”라며 발끈해 폭소를 유발했다.

김동완은 서울을 떠나 가평의 산골로 가게 된 이유를 솔직하게 고백했다.

그는 “몸에 이상이 왔다는 게 느껴졌다”며 약을 먹는 것이 임기응변 같아 한의사를 찾아갔고 자신의 병명이 ‘음허화동’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김동완은 “버티기 힘든 뭔가 오더라”라며 이후 “일을 할 수 있는 몸과 정신이 아닌 것 같다”고 느꼈고 항우울제와 수면제에 의존하기도 했다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무작정 떠난 여행에서 “자연이 나를 낫게 해준다”, “내가 살 수 있는 방법은 이거 밖에 없는 것 같다”는 생각에 가평행을 선택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양봉부터 드론, 피규어 수집까지 연예계 취미 부자로 유명한 김동완은 ‘단편 영화제 출품 계획’을 추가, 현장에서 또다른 취미를 업데이트했다는 전언이다.

김동완의 취미 리스트를 눈여겨본 전광렬은 뜻밖의 ‘소울메이트’를 찾아 흡족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처럼 가평의 자연인으로 다양한 취미로 ‘셀프 힐링’을 즐기는 김동완이 ‘힐링산장’을 찾아온 이유에 이목이 집중됐다.

이에 김동완은 “행복하고 좋은데. 자꾸 사고를 쳐서”라며 셀프 디스로 말문을 열었다고 해 또 어떤 이야기를 풀어놓을 지 관심이 집중된다.

‘허준의 라이벌’ 김동완이 ‘힐링 산장’을 찾아온 진짜 이유는 8일 수요일 저녁 방송되는 ‘힐링산장 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 tv 케이블’의 ‘우리동네 B tv’에서는 수요일 저녁 6시, 채널S에서는 이번 주부터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