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기술·신제품 사업화 촉진의 주역들 포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7 12:52:46
  • -
  • +
  • 인쇄
은탑산업훈장 등 48점, 32개 신기술, 20개 신제품 인증 수여
▲ 산업통상자원부
[뉴스스텝]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7일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2021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와 ‘2021년 제3회 신기술·신제품 인증서 수여식’을 동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과 사업화에 기여하고 개발 제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한 유공자와 유공단체에 은탑산업훈장 등 48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동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행사 참석자를 최소화해 진행했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를 통해 기술개발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산업기술혁신에 이바지한 유공자와 단체를 격려하고 축하했다.

최고의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의 어보브반도체 문기태 수석연구원은 기존 대비 50% 낮은 저전력으로 작동이 가능한 세계 최고 수준의 수신감도를 구현한 초미세 블루투스 칩 설계 기술을 개발했으며 한화토탈 이은웅 수석연구원은 에너지 효율 증대 및 CO₂저감과 더불어 재활용이 가능한 고압·내열 전력케이블 소재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우수한 친환경성과 전력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받았다.

이외, 지니너스 박웅양 대표이사, 세전사 정태영 사장, 썬테크, 한국콜마 등 신기술·신제품 인증기업과 인증받은 신기술·신제품의 수요처 역할을 해 초기시장 마련에 공로가 큰 한국남동발전 강창원 처장, 한국중부발전 등 유공자 23명과 25개 유공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국표원은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의 미래 포상 후보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신기술·신제품 인증기업에 대한 수여식도 동시 개최했다.

2021년도에 3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수여식에서는 32개 신기술과 20개 신제품을 개발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지역단위로 축적된 보행로 정보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의 경로 설계 및 음성기반 경로 안내를 제공하며 향후 자율주행 배송 로봇에도 적용이 가능한 신기술과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수의 이미지센서를 이용해 360도 파노라믹 영상으로 합성하는 기술 등 32개 기술이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

신제품 인증에는 근접 시야에서 대형 가상영상을 보여줄 수 있는 초소형·초경량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모듈, 맞춤형 치료가 가능한 치과 교정용 3차원 프린터 레진 등 20개 제품을 선정했다.

이상훈 국가기술표준원장은 축사를 통해 신기술과 신제품 개발에 매진하는 기업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인증신제품의 판로확대에 기여한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이 원장은 “인증기업 80% 이상이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이는 고용 창출 효과로 이어졌다”고 평가하고 “앞으로 인증기술과 제품이 조달시장뿐 아니라 민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고 내수와 더불어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