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업의 다자개발은행 조달사업 수주 확대를 위한 2021년 “MDB 프로젝트 플라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3 22:25:00
  • -
  • +
  • 인쇄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 기획재정부

[뉴스스텝]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2021 다자개발은행 프로젝트 플라자’가 11월 23~25일간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된다.

MDB 프로젝트 플라자는, MDB와 수원국 발주처에 우리 기업의 우수성을 홍보해 유망 프로젝트에 대한 우리 기업 수주 확대를 목적으로 2015년부터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가 매년 개최해왔다.

특히 올해 행사는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MDB별 조달 정책을 소개해 우리기업의 친환경 조달 시장 맞춤 전략 수립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은행, 아시아개발은행, 유럽부흥개발은행,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중미경제통합은행 등 5개 MDB와 수원국 발주처 12개국 20개사, 국내 엔지니어링 및 건설기업 40개사가 참석하며 MDB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사전행사와 MDB 조달 정책을 소개하는 프로젝트 포럼, 발주처와 우리기업을 연결하는 프로젝트 상담회로 진행된다.

먼저, 15일부터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진행되고 있는 사전행사에서는 수원국 발주처 및 MDB의 환경/수처리, 수송인프라, 플랜트, 에너지 등 분야 유망 프로젝트 소개 자료가 게시된다.

본 행사 1~2일차에는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MDB의 역할’을 주제로 WB, ADB, EBRD, AIIB 등 MDB 담당자들이 참석하는 온라인 프로젝트 포럼이 진행된다.

특히 첫 날에는 CABEI 최고재무책임자가 현장에 직접 참여해 국내 기업들과 대면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행사 전 기간에 걸쳐 교통인프라, 에너지, 환경 분야 25개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수원국 발주처 및 MDB와 국내 엔지니어링 및 건설 기업을 1:1로 매칭하는 프로젝트 상담회가 진행된다.

그간 MDB 프로젝트 플라자 개최를 통해 우리 기업과 MDB-해외 발주처 간 다양한 협력 사업이 성사된 바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개될 프로젝트 중에는 방글라데시 정부에서 발주하는 총 45억불 규모의 프로젝트에 우리 기업의 참여 가능성이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을 위한 국제사회 노력이 강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MDB의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함으로써, MDB 기후대응 사업에 대한 우리기업의 이해를 높이고 관련 수주 실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앞으로도 수원국 경제회복을 위해 MDB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우리 기업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복 옹진군수, 2026년 병오년 연평면 연두방문

[뉴스스텝] 옹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6일 연평면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과 신년인사를 나누고, 지역 현안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문경복 군수는 연평도 평화공원을 방문하여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에서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다 전사한 25명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참배했다. 이후 연평면사무소에서 서해 최북단 접경지역인 연평도에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산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고층아파트 대형화재를 계기로, 관내 고층건축물의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월 16일 펜타힐즈더샵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소방서장 주관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여해, 건물 대표자 및 경영진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 강화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 ‘청년날개 FIT’ 시행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하여 지원하려는 취지이다.올해부터는 기존 500회였던 대여 물량을 550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 대상을 양산시에 거주 중인 청년뿐만 아니라 양산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졸업예정)으로 확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