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보스턴, 바이오헬스 혁신 생태계를 논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1 12:51:48
  • -
  • +
  • 인쇄
바이오헬스 생태계 혁신을 위한‘제4회 서울바이오이코노미 포럼’개최
▲ “서울과 보스턴, 바이오헬스 혁신 생태계를 논하다”
[뉴스스텝] 보건복지부는 11월 11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1 서울 바이오이코노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년 이후 네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스타트업을 위한 바이오 혁신 생태계 구축과 산·학 협력”을 주제로 해 현장 참여 및 비대면 인터넷 영상회의로 진행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지역 단위에서 병원 중심의 산·학 협력을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기업 창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첫 번째 기조연설자로 나선 로버트 랭거 메사추세츠 공과대학 석좌교수는 “혁신적인 기술생성과 구현”을 주제로 코로나19 백신으로 유명한 미국 모더나 사의 성공사례를 전달하고 한국 기업과의 공동연구 방향을 발표한다.

두 번째 연설자로 나선 요하네스 프루에하우프 랩센트럴 대표는 “혁신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지난 10년 간 미국 보스턴 지역에서 대표적 스타트업 창업보육센터인 랩센트럴을 운영한 경험에 기반해 성공적인 바이오헬스 생태계에서 중요한 요소를 제시한다.

세 번째 연설자로 나선 김용태 멥스젠 사 대표는 스타트업의 기술상용화 과정과 첨단대체 시험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이어서 이동호 바이오디자이너스 사 대표는 스타트업의 조력자로써 컴퍼니빌더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류근혁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병원과 기업이 함께 연구하고 병원의 연구성과를 사업화하며 사업 수익을 다시 연구에 투자하는 선순환 생태계 구축은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의 핵심”이라 강조하고 “보건복지부도 바이오헬스 분야 연구개발 투자 확대와 함께 산·학·연·병이 협력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