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고찰 구례 '천은사', 힐링 명소로 인기

최선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7 20:38:43
  • -
  • +
  • 인쇄
▲천년고찰 구례 천은사
▲천년고찰 구례 천은사

[뉴스스텝] 수변산책로와 소나무 숲길을 산책할 수 있는 구례 천은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이들에게 힐링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천은사는 신라 흥덕왕(828년) 때 인도 승려 덕운조사가 창건했고 병든 사람을 샘물로 치료했다 하여 감로사로도 불렸다.


이후 임진왜란을 거치면서 훼손된 것을 광해군(1610년) 때 중건했고 숙종(1679년) 때 이르러 감로사에서 '샘이 숨었다'는 뜻을 가진 천은사로 바뀌었다.


▲구례 천은사 수홍루
▲구례 천은사 수홍루

천은사의 문화재 관람료가 지난 2019년부터 폐지되어 노고단 등 지리산국립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인기 드라마 tvN '미스터 션사인' 촬영지로 유명해진 천은사 수홍루는 반짝이는 물빛과 어우러져 최고의 풍광을 자랑한다.


또한 천은사 계곡을 따라 약 700m 이어진 소나무 숲길과 천은저수지를 둘러싼 수변산책로를 한 바퀴 걸으며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천은사 수홍루에서 바라본 천은저수지 풍경
▲천은사 수홍루에서 바라본 천은저수지 풍경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선주 기자 최선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국가상징구역 마스터플랜 당선작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8일 오후, 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도시 홍보관. 평소 적막하던 이곳이 모처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관계자 100여 명이 향후 대한민국의 새로운 얼굴이 될 ‘국가상징구역’의 상세한 밑그림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2월 국제공모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모두가 만드는 미래’를, 당선사인 에이앤유(ANU)디자인그

심미경 서울시의원, “대법원의 ‘노동조합 지원 기준 조례’ 인정한 대법원 판결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의원(동대문2, 국민의힘)은 8일 대법원에서 노동조합 사무소 지원 등의 적정 기준과 범위 등을 정한 '서울특별시교육청 노동조합 지원 기준에 관한 조례'가 유효하다는 판결이 나온 것과 관련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심미경 의원은 이번 판결이 단체협약을 방패로 특정 노동조합에 과도하게 주어지는 특혜를 일소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음은 물론 지방의회가 가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연합회, 쿠팡 사태 소상공인 피해 조사에 나선다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는 1월 8일부터 소상공인연합회 누리집에 쿠팡 사태로 인한 입점업체 피해 사실 파악을 위해 ‘쿠팡 사태 소상공인 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쿠팡 사태로 인해 소비자들의 정보 보안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쿠팡 탈퇴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쿠팡 입점 소상공인 사이에서 매출 감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쿠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