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제·가요제·음악제 3관왕 그룹 ‘경지’, 오는 20일 콘서트 개최

최선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4 21:05:01
  • -
  • +
  • 인쇄
그룹 '경지' 콘서트 포스터
그룹 '경지' 콘서트 포스터

[뉴스스텝] 오는 20일(토) 오후 7시에 '경지'가 인천 서구 검단복지회관에서 상주단체 선정 두 번째 레파토리 공연 '올라갈 그곳을 향해' 콘서트를 개최한다.


그룹 '경지'는 2015년 제7회 대한국악제 대상(문체부장관상),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한강음악제 대상, KBAS 대학가요제 대상을 받은 계기로 결성된 팀이고 한국인의 정서인 한을 품은 판소리와 밴드 음악을 접목한 개성 있는 사운드로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청년 그룹이다.


일제강점기, 광개토대왕, 6.25, 유관순 열사, 안중근 의사 등 한국의 역사를 소재로 창작곡을 발표하며 경지만의 특별한 음악 세계를 구축하여 기존의 국악과는 달리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호소력 짙은 창법과 우리 소리의 색채가 짙게 배어 나오는 소절, 전통과 현대, 동서양을 아우르며 빚어낸 조화로운 소리가 매력적인 밴드 경지는 또 다른 팬덤을 목표로 하여 활발한 창작활동과 국내외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2019년~2021년 (재)인천 서구문화재단에서 주최 주관하는 청년예술가 활동 지원사업에서 우수작품을 다수 창작 및 발표, 두각을 나타내는 성과를 거두었고 인천서구 검단복지회관 상주단체로 선정되어 한 해 동안 공연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번째 레파토리 공연은 각종 수상 경력을 통해 인정받은 경지만의 특색 있는 창작곡과 MV영상을 통해 뛰어난 완성도와 대중성을 갖춰서 전 연령층에 어필할 예정이다.


다양한 관객 접근을 확대한 퓨전국악의 새로운 음색에 매료되는 특별한 공연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연은 코로나로 인해서 100석 한정 인원 특별공연으로 진행되며, OR코드로 선착순 100명을 무료 관람 인원으로 선정한다.


해당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QR코드는 검단복지회관 공식사이트롸 그룹 경지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선주 기자 최선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