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tvN 공동‘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1 16:57:37
  • -
  • +
  • 인쇄
코로나 시대, 스포츠를 통한 회복과 연대를 촉진하고 올림픽 등 스포츠의 미래를 논의
▲ 외교부·tvN 공동‘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 개최
[뉴스스텝] 외교부는 tvN 방송사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4일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를 개최할 예정이다.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는 국제사회가 당면한 과제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문화적 해법을 정부·민간이 함께 모색해 국제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작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도쿄 하계올림픽,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포츠를 주제로 스포츠를 통한 차별과 한계의 극복, 평화와 연대의 촉진, 새로운 스포츠 세계관과 올림픽의 향후 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이자 베이징 올림픽 조정위원장인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위원, 유네스코 가브리엘라 라모스 사회인문과학 사무총장보가 참여해 평화와 연대를 위한 올림픽과 스포츠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권투선수 출신인 매니 파키아오 필리핀 상원의원, 짐바브웨 소녀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치며 강제 결혼문제에 관심을 환기시키는 나치라이셰 마리차, 하반신 없는 미 레슬링 선수 자이언 클라크, 박찬호 / 최지만 / 김라경, 정찬성, 이대훈 선수 등이 스포츠를 통한 차별과 한계 극복의 스토리를 공유한다.

아울러 니콜라 맥더멋, 이다빈, 전웅태 선수 등 Z세대 올림픽 스타들을 만나 새로운 스포츠 세계관을 들어보고 존 팬, 이상혁 등 e스포츠 전문가, 김예리, 조현주 선수, 장동선 뇌과학자, 존 레이티 하버드 의대 정신과 교수 등과 함께 스포츠의 새로운 트렌드를 전망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tvN 방송사와 협력해 ‘tvN 미래수업’ 특별편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하며 행사 실황은 실시간 유튜브 실시간 재생으로 11.4. 13:30부터 국내외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11.23. 및 11.30. 19:20에 녹화 편집 영상을 tvN 방송을 통해 방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내일을 여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3일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농업인 21명과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 공무원 5명이 참석하여 청년농업인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를 했다.간담회에서는 현재 신청서를 접수 중인 청년창업농 맞춤형 지원사업과 내년에 남해군에 신규 편성된 청년농업인 특화성장 지

동작구, '2025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전국 지자체 중 유일 수상

[뉴스스텝] 동작구는 ‘2025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관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구는 도시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심화되는 사회적 고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행정 패러다임을 ‘주민 중심’으로 전환하고, ‘동작구형 뉴거버넌스’

김해시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17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4일 김해시보건소에서 관내 17개 유관기관과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란 자살사망 발생 직후 경찰에서 출동해 유족에게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한 데 이어 심리정서 및 환경경제(일시주거, 법률, 행정처리, 특수청소, 학자금) 지원을 적기에 제공해 유족이 충격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서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